나는 어째서 영화를 찍고 있는 걸까. 대학을 중퇴하고 아사쿠사로 굴러 들어와 엘리베이터 보이를 하다가, 유명한 만담가의 제자가 되어 만담가가 되고, 배우도 하고, 드디어 영화감독이 되었다. 어느새 나 자신을 보니 영화감독을 하고 있었다. 이 세상의 것이 아닌, 뭔가 다른 힘이 작용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 기타노 다케시의《기타노 다케시의 생각노트》중에서 -
* 자기 삶이 자기 노력의 결과이기도 하지만 자기도 모르는 뭔가 다른 힘에 의한 경우도 많습니다. 스치듯 지나간 만남과 인연이 그냥 저절로 되는 게 아닙니다. 마치 누군가가 미리 섬세하게 디자인해 놓은 것처럼 어떤 계획과 섭리 속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연은 소중한 것이고 감사한 것입니다. 그것이 아무리 하찮은 것이라 할지라도...
- '2009 가을 아오모리(靑森) 온천명상 여행' 신청 안내 -
지난 8월13일자 아침편지 밑글, '1년간의 아침편지 여행계획'을 통해 예고해 드린 <2009 가을 아오모리(靑森) 온천명상 여행>의 출발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정식 신청 받습니다.
이번 여행은, 특히 많은 분들의 희망에 따라 당초의 6박7일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줄여 진행합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분, 긴 휴가를 낼 수 없으셨던 분 등 그동안 여행 기간 때문에 동행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함께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2009 가을 아오모리(靑森) 온천명상 여행> - 만추(晩秋)와 함께, 진정한 휴식과 건강을 위하여 ----------------------------------------------
작년 아오모리 답사를 하면서 온통 설국의 겨울 아오모리와 함께 불타는 단풍이 있는 곳에서의 가을 온천 명상을 그렸습니다. 숲 속 가득한 단풍을 바라보며 하는 온천휴식, 수백 년 역사의 고색창연한 일본 '료칸'에서 그들 고유의 혼욕(混浴) 전통체험, 온통 단풍에 잠긴 듯한 도와다 호수에서의 호수명상 등 심신과 영혼을 맑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쉴 틈도 없이 달려온 자신의 몸과 마음과 영혼에 휴식을 선물하고 더 큰 비전과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신청 마감은 9월13일(일)까지이며 여행 인원도 최소화해 40명으로 마감할 예정입니다.
- 아래 -
여행기간 : 10월25일(일)~10월28일(수), 3박4일 여행인원 : 40명 참가비 : 155만원(서건회원: 145만원) (이 외에 일체의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신청자격 : 18세(대학생) 이상 심신이 건강한 아침편지 가족 여행코스 : 인천 - 아오모리 - 핫코다산 - 스카유 - 도와다호 -아오모리 - 인천
신청기간 : 9월7일~9월13일[일주일간] 신청방법 : 아래 <2009 가을 아오모리(靑森) 온천명상 여행 참여하기>버튼 클릭 (자세한 여행지 소개를 보실 수 있고 바로 참여 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자 선정은, 선착순을 원칙으로 하되 '서건'회원께 우선권을 드리며, 참가 동기 및 자기 소개의 글도 참고합니다.
* 내년 1월 중순에 '겨울 아오모리 여행'도 가능하신 분은 '자기 소개' 말미에 '겨울 여행도 가능'이라고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깊은 체험과 명상, 진정한 휴식과 건강을 위한 가을 아오모리 온천명상 여행에 아침편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