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207:+::+::+::+::+::+::+::+::+::+::+:지구는 흔히 3차원 혹은 4차원 세계라고들 합니다. 그런데 3차원이냐 4차원이냐 하는 문제는 답이 없다고들 합니다 원래 차원이라 함은 수학적 용어 아니겠습니까.
말하자면 위치 개념이라는 말이겠지요 이세상이 3차원이다 라고 주장하는분은 3차원+시간 이라는 개념을 붙이더만요 말하자면 단순히 4차원이라 함은 시간을 통제,또는 이동 할수가 있어야 하는데 우린 못하지 않느냐 이런 개념.
4차원이라고 생각하시는분은 이세상이 시간이 존재하므로 4차원 세계라고들 합니다.
근데 제가 보기엔 정답은 없는듯.
그렇다면 우주는 몇차원일까요.
현재는 11차원이라고 생각하는게 지배적이더군요 이른바 현재 최첨단이론인 초끈이론과 M이론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생겨난것이라고 할 수도있죠.
쉽게 말하자면 지구에 어느 이쁜집을 보면 3차원입니다. 그런데 좀 멀고 높은데서 보면 2차원 더 멀리서 보면 1차원으로 보이는것 처럼, 이 무한한 우주도 실질적으로 더 많은 차원이 존재 한다는 설이죠 즉. 우리가 우주를 관측할때는 2차원 혹은 3차원으로 보이지만.
실은 너무 멀어서 때문이기도 하고 우리 기술의 한계로 더 높은 차원을 볼수가 없다는 뜻이겠죠.
아무튼 우주는 그 자체로서 아름답고 미스테리한 것들이 많은듯 합니다. ㅋ
네덜란드축구의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