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원뿌리?

Neopalt 작성일 05.08.11 13:35:49
댓글 1조회 542추천 0
음 원뿌리? 원뿌리가 있나요? 그런건 잘모르겠고 저도 종교인은 아니지만 아는것만 말씀드리면우리가 일반적으로 "천주교"라 부르는것은 유럽의 가톨릭교를 중국인들이 부르는방법입니다.

유럽 -> 중국 -> 우리나라 순으로 건너왔고 또 사대주의가 한창 남아있던 시대였으니 "천주교" 라 부르게됬네요. 그럼 기독교는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예수님을 믿는 종교는 가톨릭이 맞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의식과 형식적인 의례가 심하다고 종교 계혁을 외치며 칼뱅(맞나--;;)이 새로운 종파를 만들었죠 소위말하는 기독교인데요 청교도라 불리는 그들은 기존 가톨릭보다 좀더 즐거운 종교를 만들기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때 당시 영국에서는 한창 헨리 8세의 딸인 메리 여왕이 집권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광신적인 가톨릭신자였는데요. 아버지였던 헨리 8세는 원래 부인과 이혼을 하기위해 국교를 가톨릭에서 영국만의 종교인 성공회로 바꿔 버렸지요.

덕분에 메리의 친모인 에스파냐 공주(이름모름)는 영국에서 쫒겨났고 메리는 가톨릭이외의 이교도에 엄청난 원한을 가지게 됩니다.

메리는 집권기간동안 수도내의 화형장에 불을 끄지않은것으로 유명했는데요. 수많은 이교도를 학살한 그녀의 별명은 블러드 메리 였습니다. 그녀는 청교도(기독교) , 성공회 등 기타 이교도는 무자비하게 살상하였으며 수많은 처형을 하다가결국 쓸쓸히 병으로 죽고 맙니다.

다음 영국의 국왕은 다름아닌 메리의 배다른 동생인 유명한 엘리자베쓰 여왕입니다. 엘리자베쓰는 아버지 헨리 8세가 엘리자베쓰의 친모인 앤과 결혼하기위해 종교도 바꾼만큼 착실한 성공회 신자였습니다.

훗날 엘리자베쓰 여왕은 에스파냐의 무적함대 아르마다를 격파하고 영국을 유럽제1의 국가로 올려놓는 위대한 업적을 남기지요..

하지만 엘리자베스 여왕도.. 종교에서만큼은 메리 못지않은 처형을 했는데. 결국 2세대의 왕이 바뀌면서 제대로 갈굼당한건 청교도(기독교)지요.. 그들은 이리차이고 저리차이고 결국 영국에서는 발붙일수없다고 생각하고 범선을 타고 미대륙으로 건너갑니다.

그리고 그들이 미국의 초석이되지요 그것이 미국의 국교가 기독교인 이유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미국과 아주아주 친하지요(?) 그게 우리나라에 기독교가 잘보급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

아침에 아르바이트와서 갑자기 글을쓰게됫네요. 사실 오리지날을 따지면 천주교가 맞는듯. 하지만 무교인 제입장에서보면 종교에는 오리지날이없네요. 그것을 따지는것자체가 교리에 맞지않는거 아닌가요?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