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2ch괴담] 19세기 말에 유행했던 저주

미랄라군1 작성일 20.12.27 21:42:57
댓글 1조회 7,320추천 5

 

이 이야기는 일본2ch에 올라왔던 이야기라고 합니다.

 

 

 

 

[일본2ch괴담] 19세기 말에 유행했던 저주

 

 

 

 

19세기 말 정확히 어느 나라에서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길거리 노상에서 손님이 의뢰한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이어가는 한 남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똑같이 길거리에서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이어가던 비슷한 처지의 한 여자가 마침내 그림으로 대성공하여 남자보다도 큰 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 그 여자의 성공에 대한 질투와 거리에서 고객을 빼앗길 것이라 생각한 남자는 여자를 아주 깊이 원망하기 시작했습니다. "

 

 

 

 

당시 그 나라에서는 상대가 죽은 모습을 그림으로 그린 뒤 그 그림을 집에 걸어두면 그 상대에게 저주가 걸린다는 쉽게 믿기 어려운 저주가 유행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 남자는 그 유행에 편승하여 그 저주 의식을 실행하기로 했는데 이 저주로 상대가 어떻게 죽을지도 고를 수 있다는 말도 같이 돌았다고 합니다. "

 

 

 

 

단 저주를 거는 그림일지라도 그 그림은 반드시 선명하고 아름다운 그림이어야 한다는 말이 여기저기 풍문으로 돌았다고 합니다.

 

 

 

 

화가로서의 역량에 자신이 있던 남자는 그 여자가 국군에게 성폭행을 당한 후 죽는다는 내용의 지독한 그림을 40페이지에 달하는 스케치북에 그렸다고 합니다.

 

 

 

 

며칠 뒤.

 

 

 

그 여자가 사는 곳에 국군 부대의 간부가 찾아와 자신의 초상화를 부탁했다고 하는데 여자가 그린 그림을 간부에게 넘기자 그 간부는 그림이 맘에 들지 않은 모양이었는지

 

 

 

 

 

" 전혀 안 닮았잖아! "

 

 

 

 

 

라려 엄청나게 화를 내며 그림을 찢어버렸고 끝내 여자는 남자가 이끈 그대로 죽음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다음 날, 남자에게 경찰이 찾아왔습니다.

 

 

 

 

 

" 잠시 본부까지 와주시겠습니까? "

 

 

 

 

 

남자는 시키는 대로 본부에 찾아갔는데 그곳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지독한 취조와 고문이었고 이유를 알 수 없던 남자는고통을 참으며 물었습니다.

 

 

 

 

 

"제가 무슨 짓을 했다고 이러시는 겁니까?"

 

 

 

 

 

취조를 맡은 담당자는 이렇게 되받아쳤는데 그 내용은 충격적이었습니다.

 

 

 

 

 

"너, 그 화가를 강간하고 불태워 죽였잖아? 짐승보다도 못 한 놈. 넌 이미 사형이야."

 

 

 

" 니가 일하던 거리에서 여자화가를 평소부터 미워하고 기회가 된다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평소부터 자주 말하고 다녔다지? 증언한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니야. 이 짐승같은 놈 "

 

 

 

남성은 정말 자신이 한 게 아니라며 필사적으로 변명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범행 자체는 국군의 간부가 한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동기가 너무 확실했던 탓에 남자는 교수형을 당해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범행을 저지른 국군의 간부는 아무런 조사나 처벌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실 어느 날 우연히 여자 화가가 남자 화가 집에 용무가 있어 찾아온 적이 있었는데 그때 그녀는 우연히도 창문을 통해 남자의 방을 보고 만 것입니다.

 

 

 

 

" 반 광란 상태가 되어 미친 듯이 웃어대며 자신이 죽어가는 모습을 그리는 그 남자를 발견한 것입니다. "

 

 

 

 

그리고 그 다음날 여자 역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자신을 저주한 남자가 경찰에게 고문과 취조룰 받은 후 교수형 당하는 그림을 그린 후 집안 깊숙히 숨겨놓은것이었습니다.

 

 

 

 

 

 

 

 

 

여자 역시 저주 방법을 알고 있던 것입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ghshffnfffn1/222181210461

https://ghshffnfffn1.tistory.com/118

미랄라군1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