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znetsov NK-8-4K 터보제트 엔진과 Kuznetsov NK-12MK 터보프롭 엔진이 채택되었습니다
첫 실험은 1972년 가을에 시제기인 S-23으로 볼가강에서 실시되었으며 다음해인 1975년 카스피해에서 실험도중 선체에 결함이 발생하여 선체가 파손되는 낭패를 보았습니다 나중에 이 결함을 검증하였으며 여러가지 일을 격은 후에 총 시제기인 S-23을 포함하여 총 4척을 건조하였으며 S-21은 1978년에 S-25는 1979년에야 취역하였으며 S-26는 80년대에 완성되어 취역하였으며 1993년 현재 S-21,S-25,S-26은 아직까지 현역에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A-90 Orlyonok의 기체는 6명이 운용되며 최대 탑승 인력은 150명이며 탑재량은 28.000킬로그램이입니다 이 위그선에 사용되는 엔진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Kuznetsov 설계국에서 설계한 NK-12MK 터보제트 엔진 2기 그리고 터브프롭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터보프롭 여객기인 Tu-114와 Tu-95 폭격기에도 사용되는 Kuznetsov NK-8-4K 1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각각 103KN과 152KN의 출력을 내며 실용 상승 한도는 3M이며 최대 속도는 400KM이며 항속거리 1,500KM입니다
제원
크기:58.1M/31.5M/16.3M/304M(폭/날개 폭/높이/길이)
승무원:6명
탑승 병력:150명 l
화물:28,000 kg (61,730 lb)
중량:140,000 kg (308,647 lb)
추진
2×NK-8-4K 터보 제트, 103 kN (23,155 lbf) each
1xNK-12MK 터보프롭, 152 kN (34,171 lbf)
최대 속도:400 km/h (248.5 mph)
항속거리: 1,500 km (932 mi)
실용 상승 한도:3m
함선 리스트
S-23
S-21 1978
S-25 1979
S-26 1980
사진 출처:유용원의 군사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