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의 무기체계 - 공병장비 (부교)

행동반경1m 작성일 07.05.13 00: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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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gif리본 부교 ( R B 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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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비는 하천 장애물 극복을 위한 장비로 구형 부교 구축에 따른 인원 및 시간을 절약하고 전투 장비의 신속한 도하 지원을

 

위하여 개발된 장비로 전투장비를 화물선에 실어서 운반하는 문교 형태로 운용하며, 필요시는 문교를 연결하여 물위에 떠있

 

는 교량 구축도 가능한 장비이며,재래식 장비에 비해 운반 및 구축,철수가 용이한 장비 로서 부주와 차도가 일체식으로 되어

 

있는 교절식 장비이다.

 

 

수송차량 1대가 교절을 적재 운반하고 자체 작동장치에 의해 진수 및 철수를 할 수 있는 반자동식이며, 재질이 알루미늄합금

 

으로 제작되어 고강도이면서 경량화되어 있고 공중수송도 가능하다. 따라서 리본문교 및 부교장비는 일반적으로 기동부대의

 

정밀도하 작전시 표준장비로 운용되며 경우에 따라 긴급한 병참선 복구시 에도 사용된다. 한편 리본부교 운용지역에서는 별

 

도의 도보교가 필요하지 않으며, 리본문교구축시간은 경문교 보다 짧기 때문에 속도를 요하는 작전에서는 초기에 리본문교

 

및 리본부교 운용 중심으로 도하계획을 수립하고 경문교 및 도보교는 필요시 추가지역에 운용하도록 한다.

 

또한 리본부교의 신속한 구축능력을 고려하여 문교단계에서 단시간내 부교단계로 전환하거나 문교단계 없이 바로 부교를 구

 

축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때에는 적 포병화력 및 공중화력등 직, 간접 위협정도를 면밀히 검토하여야 하며, 자체 방호능력

 

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리본장비를 문교로 구축시에는 3교절, 4교절, 5교절, 6교절 문교로 구축가능 하며 유속이 1.5mps 일때 형태에 따라 45, 70,

 

75, 80톤의 적재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부교로 구축시에는 1개 셋으로 215m까지 구축가능하며 약 70톤의 적재능력을 지니고

 

있으나 유속의 변화에 따라 능력이 증감된다.  

 

 

구     분

제        원

구 축 길 이

213m/셋

노       폭

8.1m

통 과 하 중

60톤

가 설 시 간

9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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