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 시스템스社가 시험중인 '블랙 나이트'는 차기 무인전투차량을 개발키 위한 초도모델로 설계되었다. 30mm포와 동축 기관총으로 무장되어 있는데, 포탑 조정은 기존의 브래들리 전투시스템의 기술을 사용한 것이다. 앞으로 블랙 나이트의 독자적인 기술과 부품들이 더 개발, 제조됨에 따라, 이 브래들리 요소들이 대체될 것이다. '05년 미육군협회 전시회에서 선보였듯이, 블랙 나이트는 브래들리 장갑차에서 조종될 수 있다. 또한, 장갑차에서 하차할 때에는 스크린이 달린 조종장비를 갖고 내릴 수 있어, 계속해서 포탑의 방향 등을 조정할 수 있다.
블랙 나이트는 지금까지 개발된 로봇 기술을 오늘날의 전력에 즉각 적용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첨단 로봇 기술을 시험해 볼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자들이 미래 무인전투차량을 개발하키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초도모델로써 중요하다.
블랙 나이트는 브래들리 장갑차를 통해 이미 검증된 최신 기술 및 능력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첫 타격에 높은 공격율을 보이고 있다. 조정에 따라 포탑이 즉각 반응한다. '06년에 집중 업그레이드된 부분은 '자체 기동' 능력인데, 블랙 나이트는 이동 행로를 계획한 후 장애물들을 피해 조종자의 관여 없이 자동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