舊일본 육군 89式 중전차 Yi-Go 사진들!!!

똥꼬X 작성일 07.08.23 22: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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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中華網(본인출처)

89식 "치-로" 전차

舊일본군의 89식 "치-로" 중형전차는 1927년 설계가 시작되었으며, 당시 설계 요구는 전투중량10톤, 최대속도25km/h, 엔진출력100마력, 참호통과폭2m, 37mm포 및 기관총1정 이상 장비이며, 중요부위 장갑방호 능력은 600m거리 內에서 37mm포탄의 공격을 막아내는 수준이었습니다.

1929년4월 오사카(大板)조병창에서 개발을 완료하고, 동년"八九式中戰車"로 명명됩니다. 갑(甲), 을(乙) 2종류가 있으며, 갑(甲)형은 휘발유(가솔린)엔진을 장착하였고, 을(乙)형은 디젤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갑(甲)형은 1931년부터 생산에 들어갔으며, 생산량이 매우 적고, 36년 이후에 생산된 모델은 모두 을(乙)형입니다.

89식중전차는 순중량이12.1톤, 전투중량13톤, 승조원4명이며, 주무장은 90式 57mm포로서 사정거리5600m, 초속350m/s, 탄휴대량100발 입니다. 보조무장으로 91식6.5mm 기관총이2정이 장착되었으며, 탄휴대량은2745발 입니다. 전방기관총은 차체 좌측에 위치하며, 기관총 아랫부분은 출입문 입니다. 포탑기관총과 화포축선은 150度협각(逆시계방향)을 이루고 있습니다. 차장 터렛은 포탑 우측에 위치하고, 대공기관총座가 있습니다.

갑(甲)형의 동력장치는 직렬6기통 수냉식 항공용 가솔린 엔진이며, 마력수는118마력입니다. 을(乙)형은 일본에서 설계한 J3型 직렬6기통 공냉식 4행정 디젤엔진이며, 마력수는120마력 입니다. 연료탱크는 두개인데 100리터와 70리터짜리 입니다. 변속기는 전진4단, 후진2단이며, 모노(mono) 유성(플래니터리) 방향전환기(기어)이고, 2개의 규정된 방향 전환 반경이 있습니다. 기동륜은 뒤에 있으며, 유동륜은 앞에 있습니다. 보기륜은 한쪽당9개가 있으며 직경이 작습니다. 지지로울러는 한쪽당4개가 있습니다. 현가장치는 평형(平衡)현가장치이며, 탄성구조는 14~15개의 강판 스프링으로 2번에서 5번 보기륜과 6번에서 9번 보기륜이 1셋입니다. 1번 보기륜은 수평나선스프링 현가장치(HVSS)이며, 궤도는 한쪽당81마디(section)로 되어 있습니다. 차체 후미에는 썰매를 장착할 수 있으며, 참호통과 능력을 2.5m로 증가시켜 줍니다. 리벳접합 구조 전방 장갑 두께는17mm이며, 측면장갑은12~17mm, 상부장갑은10mm이고, 재질은 니켈크롬합금강 입니다.

이 전차는 1938년 哈桑湖 충돌, 1939년 노몬한 충돌 등, 소련군과 실전을 경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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