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8전차는 이전의 M47전차의 후속으로 1953년 5월 제식화 이후 1975년까지 약 11700대를 생산해 왔으며, 세계 20개국에 6천대 이상을 수출하였다.M48A5형은 이 계열의 최종형으로 차체는 선형으로 되어있고, 전면이 110mm,측면75MM, 후면 41mm의 장갑 구조로 되어 있다.
전방중앙에는 조종실, 중심부에는 전투실, 후방에는 기관실로 구분되며 조종수는 3개의 상부 개폐식 해치를 통해 외부를 관측할수 있다. 이곳에는 쌍안경형태로 되어 있는 M24원적외선 페리스코프가 장치되어 야간작전을 용이하게 해준다.
포탑은 성형 일체 구조로 되어 있으며, 장갑구조는 전면이 180MM 측면이 75MM 후면이 52MM로 되어있으며 우측은 차장, 좌측은 장전수 자리로 구분되며, 이스라엘형 저자세 큐포라를 채택하고 있다.
야간 전투용 백색, 적외선 서치라이트를 사용한다. 포및 포탑의 작동은 직접 유압 가동식으로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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