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28일 호주군이 운용하는 Scan Eagle 무인정찰기가 이라크에서 정찰임무를 위해 발사되는 모습과 원격 조종하는 호주군및 임무 수행한 후 회수되는 모습입니다.
Scan eagle은 지상의 움직임을 저비용으로 오랫동안 수색할 수 있는 무인 정찰기로 호주는 2006년말 Scan Eagle을 도입하여 이라크 남부 Al Muthanna 와 Dhi Qar 지방에서 운용해 왔습니다.
ScanEagle UAV는 실시간으로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Camp Terendak, Dhi Qar의 공군기지에 있는 호주군과 지역의 치안과 안정을 도모하는 이라크보안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길이 1.2 m, wingspan 3 m인 ScanEagle은 진동 보정기능을 가진 EOIR camera를 장착하여 운용자가 쉽게 적군, 차량, 길, 빌딩을 포함한 움직이는 target을 선명한 실시간 영상으로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와 적은 소음은 저공에서도 stealth 기능을 가지고 15시간 이상 체공시간을 가지고 수색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ScanEagle은 공기 압력식 catapult를 통해 자동 발사되고 사전 프로그램되어 GPS, 탑재컴퓨터에 의해 임무를 수행합니다. 회수시에는 15 m 높이에 있는 로프를 사용하는 skyhook을 사용하여합니다.
이 특허시스템은 ScanEagle이 활주로 없이도 사용할 수 있고 모래 위나 바다의 함정위에서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유용원군사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