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공기 부양정 - LSF

슈퍼스탈리온 작성일 08.10.28 1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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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SF-Ⅱ 솔개 631

 

국반기술품질원 부산센터가 함 건조 품질보증업무를 수행하는 고속상륙정 사업은 ‘04년 12월 계약되어 함 건조 추진 중에 있는 사업으로 국방기술품질원에서는 업체 품질계획서 접수/검토, 정부 품보활동 계획 수립 및 현장 기술지원, 형상식별서 기술검토, 군 전투력 향상 및 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인 품질개선 등 품보활동을 수행 중에 있으며, 시운전을 통하여 군 요구조건 충족 및 신뢰성이 보장되는 함정을 건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고속상륙정은 대형수송함에 탑재되어 초수평선 상륙작전, 상륙기습전력 수송 및 특수요원 해상 침투지원, 국지도발 시 증원전력 수송 및 다자간 안보협력 지원임무를 수행하는 함정이다.
LSF-I의 운용 시 발생된 문제점 및 수요군 개선요구 사항을 보완하여 국내 자체 개발된 LSF-II는 함미/함수 램프 설치로 보다 향상된 탑재성능, 추진 및 부양체계 통합 운영에 따른 조정성능 향상, 복수노즐 형 함수추진기 적용으로 함 통제능력 향상 등 작전수행 능력이 향상되어 상륙작전 시 인원 및 병력수송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ㅁ 주요제원

구 분 내 용 적재중량 55 Ton( 적재공간 168㎡) 배수량 95 Ton(경하)/ 155 Ton(만재) 속력 최대속력 40노트 항속거리 200NM 등반능력 6.2도특징 주선체 AL 5456-H116 종늑골방식
개스터빈 4기*2축 부양송풍기 4대
가변추진기(함미), 복수노즐 형 함수추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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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양륙정(솔개급 공기부양정) : 115톤급 4척 추정. 부사관이 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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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상륙정(무레나급 공기부양정)  

 

러시아에 제공했던 경협차관 상환의 일환(불곰사업)으로 최근 도입된 공기부양정(무레나-E)는 2005년 11월 1척과 2006년 하반기에 2척이 인도되었다.

 

ㅁ 주요제원

길이 : 30.4m

폭 : 13.1m

높이 : 14.1m

엔진 : 가스터빈 2대

최대속력 :  55노트

최대항속거리 : 370㎞

가격 : 435억원

함정(총 3척) : LSF-621, 622, 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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