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공선배님들~(__)(--)(__)
2009년 2월10일 현역병 306보충대로 입영하게된 사람입니다.
집안형편상 생계유지감면으로 면제를받을수도있었지만 이나이먹도록 이런저런 사업도하고 일도하면서 나름 사회생활도오래하고 , 집안이 그나마 좀 숨통이트일정도가되어 입대를 결심하게되었습니다.
병무청에서도그러더라구요. 지금 재산이나 부양비,수입비로 따져도 면제가된다고...근데 ... 왠지 이제는 꼭 가야겠다는 확신같은것이 생기더군요...
주변에선 *이라고도 하는데. 왠지 입대를 결심하고나니 하루하루가 이상하게 두근두근거리고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들어 세상보는 눈이 조금씩 이전과는 다르게 변화하는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나이가 29이나되어 입대를 결정하게되어서 사실 걱정도 좀 있긴합니다.
아직 혼인신고는 안했지만 사실상 실혼관계를 유지하면서 6년간 살고있는 여자친구와....
어머니..아버지..^^;;
나이많다고....왜이제 들어왔냐고...어디서 뺑끼치고왔냐고 .... 갈굼당할그런것쯤은 각오도되어있구요...변명따위늘어놓으면서 선임께 말대꾸하는것도 예의가 아닌듯해서 가서는 그냥 시키는데로만 할려고합니다.
그래도..사실 몇가지 ...궁금한것도있고해서.......그래서 선배님들께 궁금한점을좀 여쭙고싶어서요....
염치불구하고 몇가지만 좀 질문을드리겠습니다.(__);;;
1 . 제가 2009년 2월10일입대인데....제가입대해도 단축복무가 적용이되나요 ? 나이땜에 적용이안되거나 그러진않나요 ? 적용이된다면 어느정도가 전역일자일까요 ?
(단축복무 계산을 대충해보니...2010년 12월 16일이 전역일자던데...맞는지....?-_-;;;)
2 . 훈련소갈때 챙겨가야될것들이있나요 ? 아주 기본적으로요...(현재준비한것은 시계 , 안경...이정도입니다...;;)
3 . 제가 디자인과를 나오고 , 모션그래픽(영상디자인)쪽 분야에서 5년정도 현업경력에,모션그래픽아카데미에서 강의경력도몇년있고..그렇습니다.... 제 경험으로 미루어볼때 ,,,,특기...인가요 ? 아무튼 뭐 무슨병,무슨병 , 해서 지원하는 것이있다고하던데...그런건 어떻게 뽑히게되며 , 어떻게 지원하는지...궁금합니다. (군대가서 하는건지 입대전에 해놓는건지도 모르겠네염....) (참고로 신체적인 조건도만약 조건이라면 .... 키는 182에....몸무게는 77정도.수영을 오래해서 나름 덩치는좀있구요...그리고 눈은 시력이안좋아서 안경을끼고.....얼굴은 나름;;;;;볼만은합니다....)
4 . 군대가서 여자친구들사진이나 그런게 편지로오면 사랑받는다던데 정말인가요 ? -_-;;;;;; 제친구들이 미국에있는애들이많아서....지네들 친구들사진들 (백마들...)좀 깔쌈한걸로 보내준다고하더군요...물론 음란물아니구요. 걍 이쁜애들하고 뭐 찍은사진 그런거요....편지랑같이....그런거 받으면 미움받나요? 아님사랑받나요 ? -0-;;;;그냥 어느정도 내무반에서 좀 그나마숨통트고 잠시라도 사랑받을 시간을 갖게된다면 , 이런것도 도움이되나해서요.... (-_-;;;너무 막막해서 드린질문입니다...)
요정도만 알고가도 맘편할듯하네요....^^;;;ㅋ
장문이라고 지겨워마시고....나이많은 놈이 그래도 군대간다고 질문하는것이니 , 너그러이봐주시고...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선배님들. (__)
그외 충고나 뭐 그런거있으심 사정없이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