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당히 물어볼곳도 없고.. 병무청에 전화하면.. 담당부서 바꿔준다며.. 이리저리 전화바꿔주는데 자꾸만 끊기고 ㅠ...
월요일에 병무청 방문해서 상담해보려 합니다..ㅠ
그래도 짱공 형님들한테.. 물어보고 조금 정보를 알고가면 도움이 될까해서.. 도와주세요 ㅠㅠ..
입영통지서 받은날은 10월 21일이예요... 통지서는 갑자기 받게되었구요.. 입영일시는 11월30일 이예요..
전 올해로 22살이구요 집안 생계를 제가 책임지고있어요.. 아버지는 고2때 돌아가셨구요..
현재 대학교는 안갔구요..사회교육원 다니고있어요(일반대학이 아니라 군연기가 안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정신질환이 있으셔서 기초생활수급자이구요... 매달 40만원씩 정부에서 지원금 나오고있습니다..
그외 제가 아르바이트로 매달 40만원정도 수입 들어오고있구요.. 매달80만원 남짓하게 수입이 있습니다.
어머니랑 간신히 생활하고있는데 갑자기 입영통지서 나오니깐.. 막막하네요..
지금 상황에서 제가 입대를 해버리면 어머니를 돌볼 사람이 없습니다.. 연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생계유지 군감면 신청하려 했는데.. 3가지 조건이 맞아야 한다는데.. 2가지만 맞고 1가지는 어머니를 부양할수 있는 형이 있다고
신청이 안된다고 하네요.. 저에게 형은 있지만.. 배다른 형제입니다.. 친형이 아니죠.. 서류상만 형이구요..
형한테는 저의 어머니가 친엄마가 아니니.. 저의집 생계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고있습니다..
병무청홈페이지이 보니 가족위독, 사망 등 사유로 군 연기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던데요..
6개월 이상 간호가 필요한 사람 등등 해서요.. 제가 어머니를 앞으로 6개월 이상은 간호를 해드리고 생계를 유지해야하는데..
필요서류가 어머니진단서, 가족관계서, 제가 쓴 소견서(가계상황), 군입영연기신청서 등을 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필요서류 작성해서 내면 군대연기 가능한가요?... 서류 통과를해야지만 연기가 가능한가요??..
정말 답답하고.. 막상 어디에 물어볼것이 없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여러분들이 저보다 더 많은 지식이 있고..
많은 정보 공유 부탁드릴게요.. 면제까지는 안바랍니다. 어머니 돌 볼 수 있도록.. 군 연기만 받았으면 합니다.
요즘 연예인 군기피 문제 때문에.. 말이 많은데.. 괜히 그 불똥이 저한테까지 튄건 아닌지...
군대 안가려고 쇼하는구나 등.. ㅠ 욕같은거 자제해주세요. 전 정말 막막하네요.. 남들은 부모님 다 멀쩡하고
부모님한테 용돈받고 등록금 받으면서 학교도 다니고 하는데.. 나라에서 부르면 안가려고 신체검사할때 한 급수라도
낮게 받으려고 바락할텐데.. 제가 만일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 평범히 살다가 나라에서 부르면 ... 편안히 갈텐데..
지금 상황에서 나라에서 부르니.. 막막하기만 하네요..
두서없이.. 글을 썻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