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5 중국함상형 공격기

noksae 작성일 11.01.03 17:4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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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지난 2008년부터 계속해서 함성형 전투기 개발에 착수해왔고 그로인해 러시아제 SU-33과 SU-30MK시리즈를 계속해서 구매및 개조하여 J-15란 기체를 개발하게 됩니다.

 

SU-30MKK MK2,MK3는 현재 약 300여대를 구매 또는 라인센스 생산하였으며 그중 일부를 개조하여 함상 훈련용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SU-33의 경우 2대를 사전 구매하여 데드카피하여 J-15를 자체 개발하였으나 현재 항모착함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여 SU-33UB형 50대를 구매하기위해 러시아와 협상중이라고합니다.

 

그리고 카나드에 대해서는 잘못알고 계신분이 있어 알려드리자면 카나드의 주 임무는 기동성 향상을 위한 역활이 주 임무이고 우연히 이륙에 활주거리 감소가 있다이지 이륙거리를 줄이기 위해 카나드를 다는것은 잘못알고계신것입니다.(예전 항공기 사이트에서도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카나드의 기본 역활 자체가 항공기의 저속, 저공에서의 기동성을 높이기 위함임에 있어 기본적으로 유럽항공기 대다수의 카나드장착은 의미없는 것이라 볼수있슴)

 

항모에서의 캐터펄트 문제에 있어서도 키티호크가 재래식항모임에도 불구하고 캐터펄트를 장착하고 있었음에 의해 그또한 주장하시는것이 옳지 않음을 대변합니다.

 

중국은 엄청난 과학기술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른 인프라로 인해 현재 무섭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금당장은 아니라도 최소 2015년 에서 더 나아가 2020년 쯤에는 미국만큼 훌륭한 항모를 갖출것임에는 분명합니다.

 

중국의 핵잠수함 기술에 대해서는 그저 아는것없는 사람들의 멍청한 넉두리라고 알고계셧으면 합니다.

진094급은 지난 2010년 훈련에서 일본의 대잠수함라인을 돌파한 사례가 이미 있습니다.

 

즉 이미 중국의 핵잠수함 건조기술이 상당히 진보해있슴을 시사하며 이로인해 미국은 중국의 핵잠수함에 대하여 다시 격각심을 불러일의키게 되어 대잠수함 라인을 재조정하는 사태까지 불러왔으니 말이죠.

 

중국은 무섭게 커가는 강대국이며 그 군사기술또한 매우 잠재적으로 위협적임을 알아두었으면 좋겠습니다.

 

 

 

 

General characteristics

  • Crew: 1
  • Length: 21.94 m (72 ft)
  • Wingspan: 14.70 m (48.25 ft)
  • Height: 5.93 m (19.5 ft)
  • Wing area: 62.0 m² (667 ft²)
  • Empty weight: 18,400 kg (40,600 lb)
  • Loaded weight: 29,940 kg (66,010 lb)
  • Max takeoff weight: 33,000 kg (72,750 lb)
  • Powerplant: 2× AL-31F afterburning turbofans
    • Dry thrust: 7,600 kgf (74.5 kN, 16,750 lbf) each
    • Thrust with afterburner: 12,500 kgf (122.6 kN, 27,560 lbf) each
  • Wingspan, wings folded: 7.40 m (24.25 ft)

Performance

  • Maximum turn: +8 g[17] (+78 m/s²)
  • Landing speed: 235-250 km/h (145-155 mph)

Armament

  • 1 × 30 mm GSh-30-1 cannon with 150 rounds
  • Up to 6,500 kg (14,300 lb) of munitions on twelve external hardpoints, including:

출처 =WIKI 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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