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공군의 LTV A-7E Corsair II 공격기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A-7H (H는 Hellenic을 의미)는 Corsair II공격기를 Elliniki Aeroporia (Hellenic공군)용으로 제작한 것으로 미공군의 A-7D와 유사합니다. 처음 60대의 A-7H가 1975년 5월 6일 5대의 TA-7H 복좌기와 함께 인도됩니다. 이기종들은 미국의 해외군사차관형식으로 제작되며 시리얼 넘버는 미해군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리스공군의 Corsair II 공격기들은 Soudha에 있는 115 Pteriga Mahis 비행단의 F-84F Thunderstreak를 대체하여 배치되며 340 Mira "Alepou" 와 345 Mira "Lailaps"비행대에 배속됩니다.
그리스공군은 A-7H를 지상공격을 주임무로 운영하며 2차임무는 방공임무로 동체측면에 사이드와인더를 장비합니다.
Ling-Temco-Vought A-7H/TA-7H Corsair II 공격기 시리얼번호
159662/159667 Ling-Temco-Vought A-7H Corsair II (6)
159913/159966 Ling-Temco-Vought A-7H Corsair II (54)
161218/161222 Ling-Temco-Vought TA-7H Corsair II (5)
이륙하는 그리스공군 A-7E
A-7H이 그리스에서 성공적으로 능력을 수행하여 1990년대에 36대의 A-7E와 TA-7C가 미해군잉여기로부터 제공되어 F-104G Starfighters를 대체하여 배치됩니다.
A-7E는 미공군이 A-7D를 채용하면서 사용한 TF41엔진과 M61 기관포 성능에 만족하여 미해군이 채용한 A-7D입니다. 해군에서 개발되어 공군으로 갔다가 다시 해군으로 금의환향했다고나 할까요?
A-7E prototype의 첫비행이 1968년 11월말 실시된 후 모두 529대가 생산되었습니다.
현재 그리스공군은 총 45대의 A-7E/TA-7C/TA-7H를 운용중이며 모든 A-7H형은 2012년 퇴역예정까지 운용가능한 상테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참 이상한 것은 그리스가 도입한 신조기체인 A-7H는 1975년도 제작분의 신형기체이고, 미해군으로부터 도입한 A-7E는 그이전에 제작되어 항모에서 많은 임무를 수행한 기체들인데, 정작 그리스는 A-7E를 더 오래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A-7E 제원
형식: 단좌형 항모용 공격기
설계번호: 159291
엔진: 66.6-kN (15,000-lb-thrust) Rolls-Royce Allison TF41-A-2 turbofan 1기
최대속도: 1123 km/h (696 mph)/해면고도
초기상승율: 4572 m/min (15,000 fpm)
전투행동반경: 1151 km (714 miles)
상승고도: 12,800 m (42,000 ft)
중량: empty 8988 kg (19,744 lb); maximum take-off 19,050 kg (41,910 lb)
무장: one M61A1 Vulcan six-barrel 20-mm cannon, plus up to 6804 kg (14,970 lb) of ordnance
제원:
Span: 11.81 m (38 ft 9 in)
Length: 14.06 m (46 ft 2 in)
Height: 4.88 m (16 ft)
Wing area: 34.83 m2 (375 sq 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