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유탄발사기?

순두부튀김 작성일 14.01.24 10:59:34
댓글 10조회 8,488추천 3

 북한이 지난해 2월 3차 핵실험을 감행한 뒤 보름도 채 안돼 북한 김정은은 연이어 군부대를 시찰하며 왕성한 공개활동을 벌였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2월 26일 김정은 등 북한 지도부가 평양에서 멀지 않은 포병부대를 방문했다고 전했습니다. 위 사진은 그 당시의 보도 사진입니다. 김정은이 의문의 총기 한자루를 들어 살펴보고 있습니다. 김정은 왼편엔 볼펜과 메모장을 든 최룡해 총정치국장이 다소곳이 손 모아 지켜보고 있습니다. 새로 개발해 일선에 배치한 총기를 북한 지도부가 구경하는 구도입니다.

이 사진에 등장한 총기 한자루가 미스터리입니다. 두꺼운 총신과 목제 개머리판, 꽤 둔탁한 조준경까지… 러시아, 중국은 물론 서방의 총기도 아닙니다. 일반 보병들도 사용하는 유탄 발사기(grenade launcher)라는 해외 총기 전문 사이트들의 분석이 나왔고, 일각에서는 이보다 덜 진화된 총류탄 발사기의 북한 버전이란 관측도 나왔습니다. 북한이 뭐라고 시원하게 말을 안하니 저 총기가 뭔지는 북한만 알고 있습니다.

● “북한판 신형 유탄 발사기의 등장”

해외 총기 전문 사이트인 The Firearm Blog는 의문의 북한 총기를 유탄 발사기라고 단언했습니다. 지난해 말 이 취재파일을 통해 전해드리기도 했는데 북한이 핼리컬 탄창의 AK 소총을 내놓은데 이어 새로운 유탄발사기도 개발했다며 The Firearm Blog는 흥분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소총 모양의 이 총기는 비정상적으로 긴 총신을 가지고 있고 광학 조준경을 장착했다고 소개했습니다. 긴 총신과 광학 조준경을 보면 이 총기는 사거리가 길고 정확도가 높을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하지만 사용되는 유탄의 종류와 구경은 명확치 않다고 전했습니다.

139052873699501.jpg

139052876084599.jpg

 

 

 

순두부튀김의 최근 게시물

밀리터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