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구 현대상선은 제가 장년 10월에 진입하여
급등타임을잡은 종목입니다.
최근 실현 수익을 하고 내려온 종목이지만
몃개월전에 어느분의 연락을 받고 경상남도 거제 공항부지
오래전 일본군 막사가 있는 유적지에서 뵌적이 있습니다.
젼 괭장히 미흡한 결과이지만 제가 만난 그분은
오래전 구현대상선 부터 지금까지 보유한 주주로서
제가 알기로는 개인 투자자중 가장 많은 주식을 보유한분이기도 했습니다.
구현대상선때부터 오래전 1주에 30만을하던시절때부터
직장생활하면서 지금것 급여를 받으면 계속 평단가를 낫춰가며 거의 2002년 월드컵때부터 주식을 매입하신 대단한분을본적이 있습니다.
그분과 많은이야기를 축약 하자면 한진해운이 망하고
현대상선이 먼훗날 유일무이한 무역회사로 남기를 바라며
감자와 거래정지를 버티며그리고 해운5개년 사업으로 HMM의 알헤시라스 진수식을 보며 눈물을 머금고주식을 붙잡고 버티고버텨 급여가 나올때마다 현대상선의 주식을 모아 평단가를 계속 낫추며 버틴겁니다.
그후 배주임 사장 산업은행의 연임으로
그분이 말해준 내용은 ESG철학 경영.
즉. ESG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라는 내용으로
HMM은 환경과 사회.그리고 지배구조 개편에 해당하는가?
본인의 기준엔 배주임 사장 연임후 ESG철학이 HMM의 현재를 만들거라 생각했다는겁니다.
HMM은 오래전 현대상선때 주식을보유한 개인투자자들이
지금것 기다리고 기다려준 주식이란점입니다.
HMM은 구현대상선때부터 버틴 무려 20년가까이 투자한 개인투자자가 아주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