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을 기반으로 교육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수학 영재교육이 메인인데,
매년 한국올림피아드 수상자를 꽤 높은 비율로 배출하고있어서 나름의 경쟁력이 있는 회사로 보입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최근 펜데믹 이후 빠른속도로 온라인 코딩 교육사업에 진출하면서 온라인 사업에
힘을 쏟고있는 상황이라 회사의 빠른 성장도 기대해볼만합니다. (모기업 “청담러닝”의 영향으로 보임)
실제로 저출산 문제로 오프라인 교육 및 입시/영유아 교육 시장의 경우 성장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속적인 투자와, 강사비용의 증감에 따라 영업이익은 변동성이 있으나,
연속적인 매출액의 상승은 의미있어보입니다. 현 주가 기준으로도 2%대의 중간배당이 기대 될만큼 (연 4%)
주주친화적이고 고배당정책이 꽤 오랜기간 유지되고있습니다.
초기투자자금(사모펀드)의 오버행이슈는 올해 3~4월경 마무리 된듯보여서, 수급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괜찮은시점라고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진출한 온라인 코딩교육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메타버스 방식의 교육플랫폼으로 운영되고있어서 메타버스 테마에 주목받을만한 잠재력도 갖고있습니다.
2. 네오펙트_6/18 현재 종가 3,810원 (시총 720억)
AI / IoT 기술 기반으로 하는 헬스케어장비 회사입니다.
뇌졸중 등의 신경계, 근골격계 질환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돕는 의료기기를 개발하는데,
앞으로 엄청난 규모의 시장 형성이 예상 되는 실버산업에 기반이 될지도 모를 잠재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현재까지 사업으로 돈을 벌지 못하고있고,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는 시점까지
살아남지 못할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어서 큰 비중으로 투자하기엔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매년 50%수준의 매출액 증가는 나쁘진않지만, 비용도 같이 증가하면서 영업손실의 폭이 개선되지 못하는데에
문제가 좀 있어보입니다. 적자기업인 만큼 배당 따윈 없고, 투자 기간 중에 전환사채 발행이나, 증자를 통한
자금조달 이슈가 발생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이런 여러가지 문제를 내재하고 있으나, 위험에 대한 보상은 좋을것으로 기대되서 공유드립니다.
아주 주관적인 관점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적어보자면..
과거 "오바마케어"에 대한 수혜를 볼수 있단 기대감으로 주가가 요동친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미국대법원에서 오바마케어 유지판결이 났구요. (동사가 침투하려는 시장이 미국입니다.)
한국에선 “문제인글러브”로 네오펙트의 재활기기가 잠시 이슈 되었던 적이 있었지요…
최근 국내시장에서 헬스케어섹터의 수급이 좋아지고 있는거 같아요 ㅎ
불확실 하지만 차트도 그렇게 말하고 있는거 같네요.. ^^
그리고, 중요한 몇가지 이슈가 있는데, 관계사 와이브레인(지분율49%)에서 최근에
우울증 전자약 식약처 시판 허가받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때 짧았지만 강하게 주가를 말아올리는 모습을 보였어요.
올하반기엔 FDA에도 비벼볼 계획이 있다는데요, 뭐 이런 대기중인 이슈만 놓고 봐도
기대감으로 인한 하방경직성은 충분히 확보 될 수 있을 가격대로 보입니다.
이렇게 게시판에 주절주절 길게 적어보는건 처음인데요.
“이런종목도 있구나, 이사람은 이런종목도 투자하는구나” 하고 가볍게 읽어주셨음 하네요.
다들 부자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