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가치평가 방법. 2030년 전에 10,000달러 가능? 쌉가능

사각사각사과 작성일 21.11.13 10:20:35 수정일 21.11.13 10: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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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외 ) 현재 일론이 블록딜이 아닌 시장 개미들한테 직접 파는 이유는 특정기관의 지분율이 높아져서 발언권이 강해질까봐 라고 합니다. 19년도에 2대 주주인 프라이스 로는 일론의 퇴진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가치평가 어떻게 했는지 구구절절 말을 안한 가장 큰 이유는 귀찮음이… 거기에 짱공에 저보다 테슬라 먼저 들어가고(누군지 기억안나는데 평단가 350 밑이라고 자랑하던 ㅋ)  수량도 빵빵한 형님들이 있는거로 알아서 ㅎ 

 

테슬라 스터디 끝난 형님들이 

뭘 구구절절 말하나 싶을 정도로

테슬람들은 다 아는 인사이트인데 

혹시 모르는 사람도 있을테니까… 

꽉 막힌 안티 테슬라나 꼰대들은 뒤로가기 꾸욱^^ 

 

 

잡주에 돈 너어놓고 

업무중에 챠트보면서 한숨쉬지마시고.

테슬라에 돈 묻어놓고 가족들이랑 행복한 시간 보내거나

자기 발전에 투자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편한 투자가 제일 좋은 투자라 생각합니다.

목 돈 없으면 분할매수 하면 되구요. 실제로 제가 그러고 있구요. 

 

 

디테일 설명은 너무 많아서 다 생략하고 제조업만 보고 설명 함다. 일론이 2030년에 2천만대 차량 판매가 목표라고 언급했는데 그걸 기준으로 얘기 합니다. 

 

 

 

테슬라 2030년 전에 10,000 가능한가? 가치평가 

 

현재 일어난 사실

18년 20만대

19년 35만대 (50% 이상 성장)

20년 49만대 (50% 이상 성장)

21년 90만대 이상 거의 기정 사실(50% 이상 성장)

 

------ 예상도-----

 

22년 150만대( 50% 성장)

23년 220만대( 50% 성장)

24년 330만대 (50% 성장)

25년 500만대 (50% 성장) 

 

23년~25년이 분기점. 그 이유. 400만대 500만대 그 이상을 팔려면 고가 모델이 아니라 2,000달러 저가형 차량이 필요함. 현재 저가형 차량 생산 준비중. 문제는 배터리 가격인데 이걸 뒤 엎을 카드가 4680배터리. 과거에 탄소크레딧으로 까대던 안티 테슬라들 탄소 크레딧 제외하고도 주당 순이익 날아가니. 이제는 차량 보조금 때문에 이익 좋은거라고 까댐. 이것도 4680 배터리 대량 생산하면 끝남. 

(이 4680배터리가 시장에 줄 충격이 얼마나 큰지 알고 있기 때문에 기존 레거시 업체들이 기를쓰고 기가베를린 공장 가동을 막고 있는거. 환경보호 단체 뒤에서 소송과 소송과 소송과 소송…ㅋ 아주 옹졸한 새끼들임. )

 

내년에 기가베를린 가동하고 24년쯤 4680배터리 대량생산 이후 25년 500만대 판매 이후.

 

 

26년 700만대(40% 성장)

27년 약 1000만대( 40% 성장)

 

 

25년~27년 또 다른 분기점 : 800만대 이상 파는 도요타, 현대 같은 포지션을 가져가려면 저가형 모델이 문제가 아니라 압도적인 소프트웨어 퍼포먼스가 필요함. 그게 fsd가 될거임. 

현재 Fsd 정식 배포 되고 잇는 지역 사람들 분석 영상보면 사람보다 더 위험을 잘 피하고 사람 안전을 우선시하는게 꽤 됨. 영상 첨부 못해서 죄송. 무튼 fsd의 전세계 배포는 교통 사고 및 차량간 사고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 모든걸 획기적으로 줄여줄거임. 

Fsd를 배포 받은 사람이 캐나다로 넘어갔는데 캐나다에서도 비젼으로 움직이는 사람 사물 다 정상 인식. 

 

28년 1300만대 판대 (30% 성장)

29년 1600만대 판매 (30% 성장)

30년 2000만대 판매 ( 20% 성장) 

 

 

 

 

계산 및 통합 인사이트

 

현재 실적과 차량 판매 대수를 보수적으로 봤을 때

10만대 당 eps는 1달러 

2030년도에 2천만대 판매시 30년도 eps는 200

여기에 멀티플(per) 50 주면 만달러. 

 

여기에 애플과 구글같은 소프트웨어 해자에 대한 마진, 에너지 사업 마진(에너지 사업이 자동차 사업 만큼 커질것으로 기대중) 까지 더하면… 

 

 

해마다 50%씩 성장하는 회사에 너무 많이 올랐다. 고per다 거품이다 언급하는건 바보임. 이런 회사는 피터린치의 peg로 생각을 해봐야함. 테슬라 주가 지금도 너무 비싸보이는데 2030년 생각하면 싼거임. 

 

 

기가 상하이와 프리몬트 공장에서 나온 차량 품질 및 마진율의 차이가 심함. 기가상하이에서 기가프레스로 차체 몇개를 한번에 붕어빵 찍어내듯이 만드는거 보면 높은 마진율과 품질의 차이가 이해가 됨(기존 차량업체들 이런 하드웨어 제조 따라오려면 몇년 이상 걸릴지 잘 모르겠음). 현재 기가베를린과 기가텍사스가 거의 완공 상태이며 기가상하이에 준하거나 뛰어넘는 마진율과 품질을 기대할 수 있음. 참고로 기가베를린에서는 실험적으로 차량 생산을 조금씩 했으며 독일에서 승인 도장만 찍어주면 대량생산 시작함. 

 

 

작년에 50만대 팔거라고 얘기하면 사람들이 비웃었고

올해 100만대 목표라고 얘기해도 사람들이 비웃었는데

지금 계속 그대로 진행이 되고 있음. 

 

 

이런 글 올리면 불안하니까 이런 글 올리냐고 하는데

350달러 근처부터 계속 모아왔고 수익율이 100%가 넘는 사람은 보유자의 영역임. 불안할 수가 없음.

재테크 게시판에 초보분들이나 잘 모르는 분들도 

다같이 투자해서 다같이 자산 불리면 좋겠다 싶어서 얘기하는거. 장기투자는 3년 5년이 아니라 10년 그 이상임.

글로벌 메가트렌드 한바퀴 돌려면 10년 15년은 들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삼성, 애플 등을 보면…)

잡주들고 불안에 떨면서 챠트 보고 잇지말고

테슬라에 묻어놓고 마음 편하게 여가 생활들 하세요~ 

아니면 다른 현금 흐름 파이프 준비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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