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프리미어에 대해 다루고 있으면서도 막상 웃긴건 여태껏 갱스타 관련곡을 다룬적이 한번도 없었다는거...ㅋㅋㅋ
암튼 20회만에 드디어 갱스타의 곡입니다. Skillz. 2003년 발매된 앨범 The Owners 수록곡입니다.
개인적으로 갱스타의 최고 명반이라고 생각하는 Moment of Truth 앨범 이후 5년만에 내놓은 신보였죠.
전작이 워낙에 좋아서 묻히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다고 하지만, 나름 갠춘한 앨범을 뽑아주셨습니다.
[확실히 Moment of Truth보다 나은 평가는 못받은 앨범이긴 합디다. 다만 그건 MOT 앨범이 대박이어서 그랬던거고...]
아무튼 갱스타는 프리모 + 구루로 구성된, 힙합 씬의 큰형님들이라 할 수 있는 존재들이죠.
프리모야 이제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을거라고 보고, 구루 역시 진지하고 사색적인 가사를 특유의 로우톤으로 조근조근 랩을 하는게 특징입니다.
뭐...........구루의 래핑이 심심하다고 갱스타 앨범을 잘 안들으시는 분도 많은데 틀린 말은 아니예요.
다만, 가사가 뛰어나고..........구루의 래핑은 뭐랄까 듣다보면 귀가 트인달까요, 특유의 그루브가 뛰어나죠.
암튼 무한 리스펙해야되는 존재들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아, 참고로 이 곡은 이센스가 자신의 첫번째 믹스테잎 수록곡 3'Mc's Part 2 (ft. Simon & Gonzo)에서 한번 갖다쓴적이 있습니다.
Mysterious Flying Orchestra의 Shadow가 샘플입니다.
음악감독이자 프로듀서로 유명한 故 Bob Thiele이 77년에 결성한 일종의 프로젝트 그룹이라고 합니다.
그 이외에는 외국 사이트에서도 정보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출처 : 다음 - Rakim Allah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