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hro Tull - Elegy

쿠라라네 작성일 09.10.29 09:22:09
댓글 0조회 471추천 1

 

Jethro Tull - Elegy

 

Jethro Tull은 영국을 대표하는 프로그레시브 포크 밴드지요. 1968년에 데뷔 앨범 ‘This Was’를 발표한 이래 40년이라는 음악적 역사를 이어오며 전 세계적으로 6천 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예술성과 상업성이라는 면에서 모두 성공을 거둔 수퍼 밴드입니다.

 

이 밴드에서 퓰륫을 담당하고 있는 Ian Anderson은 1963년, Blackpool의 'The Blades'에서 활동을 시작하는데 이후 이 밴드는 1966년까지 화이트 소울 밴드인 ‘John Evan Band’ (이후 John Evan Smash)로 발전하지요.

 

이 밴드는 더욱 많은 공연 기회를 가지기 위해서 런던으로 향하는데 몇 일만에 경비가 모두 바닥나자 밴드 멤버들이 모두 돌아가고 Ian Anderson과 베이시스트인 Glenn Comick만이 Luton 지역 밴드인 ‘McGregor's Engine’ 출신의 부르스 기타리스트인 Mick Abrahams와 그의 친구이자 드러머인 Clive Bunker와 함께 밴드를 결성, 이들의 초기 라인업이 만들어 지지지요.

 

이들 신인 밴드는 공연 예약에 어려움을 겪자 밴드명을 자주 바꾸면서 런던의 클럽씬에서 활동을 이어가던 중, 18세기 농경학자인 ‘Jethro Tull’의 이름을 밴드명으로 사용했던 그들의 공연을 기억하는 Marquee Club의 매니저인 John Gee가 이 밴드를 다시 섭외하면서 밴드명이 고정이 됩니다. 그리고 이 밴드는 당시 뜨고 있던 Ellis-Wright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지요.

 

Jethro Tull은 1968년부터 현재까지 40년간을 부르스, 포크, 프록, 하드 락, 재즈, 일렉트로닉, 월드뮤직, 클래식등 거의 열거 가능한 모든 음악 스타일의 앨범들을 선보였습니다.

이들 밴드는 국내 프록 밴드들에게는 그다지 큰 인기를 얻고 있지 못하지만 영국과 미국시장에서는 프록 빅 5와 대등한 위상을 지니고 있는 밴드입니다.

 

쿠라라네의 최근 게시물

음악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