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알바 스펙부터 말하면
1달에 2번 휴무, 월급130, 시간 오후9시~오전9시 12시간. PC 45대.
급여 자체는 보통 PC방 알바나 편의점 알바와는 차이가 없습니다.
(참고로 수도권입니다.)
시급으로 따지면 3800~3900원정도로 근처 PC방이나 편의점이 4000원 주는거에 비하면 별로 적지 않죠.
그런데 근무 환경이 최고입니다 -_-b
일단 번화가가 아닌, 주택단지에 위치한 PC방이다보니 취객도 거의 없고 깡패나 양아치같은애들도 안옵니다.
오후9시에 출근하면 적을땐 10명, 많을땐 30명 있고
12시 넘어가면 10명 내외로 빠집니다. 2시쯤되면 거의 매일오는 단골 2~3명만 남구요.
(대신 낮에는 손님이 진짜 많습니다. 낮에 하다가 너무 힘들어 야간으로 바꾼건데, 바꾸길 잘했네요.)
4시쯤에 청소를 하는데, 매장이 작아서 청소도 별로 힘이들지 않습니다.
다른분들 한탄하신것과 달리 매니저 없이 알바 두명만 있는 곳이고, 사장님은 다른일을 하시는지 거의 안오십니다.
하루에 한번정도 오셔서 정산 맞춰보시고 30분정도 둘러보시고 가시네요. 밤에는 거의 안오십니다.
정산후 로스나 도망간거에 대해선 알바들에게 주의하라고만 말씀하시고 책임을 묻진 않으세요.
한달에 회식 한번정도 하면서 힘든거 있냐 물어보시고, 예상매출보다 많이 번 달에는 보너스도 주시네요.
사장님이 젊으시고 여유가 있으셔서 그런지, 알바들 참 잘챙겨주시고 털털하시네요.
알바하면서 제일 중요한게 근무 환경과, 사장님 성격이라 생각하는데 이번에 구한 알바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습니다.
+ PC방 알바 잘 구하는 팁
알바를 구하는곳에 먼저 가보세요. 한번 가면 안되고, 낮에 한번, 밤에 한번 가시는게 좋습니다.
가면 최소 4시간정돈 하시면서 알바가 일하는거 잘 보시고, 사장이나 매니저가 있나 확인해보세요.
(확인방법: 알바가 청소등으로 자리를 비웠을때 카운터 앞에 가서 알바를 큰소리로 찾으세요. 매니저나 사장이 있다면 카운터로 올겁니다. 다만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데, 사장이나 매니저가 그런거 신경 안쓸정도로 막장인 경우가 있어요. 그러면 거기는 정말... 일하기 힘들겁니다. 혹시 사장이나 매니저가 없는곳인줄 알고 알바 신청해서 했는데 후자인경우, 과감하게 관두세요.)
알바 구하기가 크게 힘든것도 아니니, 고를때 신중하게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전 이번에 제가 신중하게 고르기도 했지만 운도 좋았던것 같네요 ^^;;
다들 좋은 알바 하셔서 돈 많이 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