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7살의 게임개발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청년입니다.
원래 게임개발 관련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게임개발자가 되려고했지만
집안사정으로 다른일을 하게되었고 군대도 다녀오면서 시간을 많이 허비하였습니다.
알바란 알바는 다 해봤고 나름 중간에 SK에서 사무직으로 일했던 적도 있습니다.
대학은 안나왔구요.. 그치만 역시 가장 하고싶은 일은 게임개발이라는 생각이들어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지금 포트폴리오도 거진다 나온 상태구요.,.
서버 프로그래머가 되고싶은데 어느정도의 실력이 필요한지 감이 오질않습니다.
회사에 이력서를 넣을때 어느정도의 실력과 포트폴리오를 보내줘야하는지도 궁금하구요..
그리고 대학을 나오지도 않았고 ( 뒤늦게나마 방통대 등록해서 다니다가 휴학하고 내년부터 다시 다닙니다)
흔히 말하는 스펙이 많이 부족합니다.
더 준비해야할것이 뭐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제가 모작한 작품들 입니다.
젤다의 전설 (winapi를 이용)
울펜슈타인 (Directx를 이용, 팀작업 : 몬스터 and 충돌체크 담당)
지금 가능한 스킬이.
STL,C++ 을 주로 사용하면서 Directx를 다룰줄 압니다.
c++을 이용해서 클래스 작성과 STL을 능숙하게 다룰줄 알고있습니다.
포인터도 잘 활용하구요 다만 OS적인 지식이 부족해서 요즘
시스템프로그래밍을 공부중이구요.
서버프로그래밍을 하고싶어서 요즘에는 winsock을 공부해서
이것저것 책들을 참고해서 IOCP 프레임워크를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클라이언트를 하고 제가 서버부분을 담당했습니다.
채팅과 로그인 기능이 들어가있는 3D AOS를 블레이드앤 소울 Mesh를 이용해서 만들고있는데
아직 완성은 되지않았구요 지금 막바지 작업입니다.
(혼자서 서버를 담당했습니다. 책과 구글의 힘을 많이 빌리긴했습니다.)
위치동기화는 좀.. 야매로 구현했고 DB는 Mysql을 이용해서 만들었구요.
다만.. DB정규화 같은건 따로 공부하지않아서 난장판입니다.
정보를 제가 만든 Table에 저장하고 불러들여서 이용하는 정도입니다. (c++코드상에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나이도 많이 차고 게임업계는 신입들 나이가 상당히 젊다고 들었습니다.
제 나이에도 경쟁력이있는지 알고싶네요 ㅜㅜ...
두서없이 작성한 글이라 읽기 불편하실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