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직장 수입은 있는데 요즘 점점 경기가 힘들고 공장도 해외로 이전 중이고...
부 수입을 만들거나, 주 수입원은 대체할 방법을 찾고 있어요.
부동산은 부지런도 해야하고, 목돈도 있어야 하고...
주식은 소소한 재미는 있는데 내려갈 때 정말 스트레스 이빠이... 손해 본적은 없어요. 단타와 기대주는 투자하지 않음.
그래서 매월 수입이나, 미리 선점해서 권리금 받고 나올 생각도 있어서 찾아보니 도시락 매장이 없더군요.
그래서 우리 동네에 도시락 매장을 초등/중학교 앞에 준비 중인데... 와이프 반대 중입니다.
8년전 PC방 할려고 할 때 지인들 와이프 말렸는데... 아는 형님 PC방 차림 권리금 받고 나감 ㅡㅡ; 이후 PC방 3개 생김.
5년전 파리바게뜨 하려고 했는데 와이프 말림... 지금 아파트 사고, 2 번째 오픈한다고 함 ㅡㅡ;
이 이야기만 꺼내면 와이프도 입을 닫았는데 인건비 때문에 우리가 고생해야 한다니깐(와이프는 집안일만 함) 쌍수를 켜고 반대 중 ㅋㅋㅋ 아...
각설하고, 상권을 설명하면
3면으로는 아파트 단지 3000세대가 있고, 1면은 주택단지들(500~700세대)이 있는데 2~300m 거리에는 술집들이 있어요.
문제는 학원들이 옆 동네에 형성되어 거기에는 도시락 업체가 2개나 있어요. (거리는 0.5~1Km)
실제 회사 혹은 학원과 계약을 해야 꾸준한 수입이 생기므로, 학원 밀집이나 소기업 위주로 하라고하고, 대학 주변을 추천하는데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짱님들 조언 들어보고 직접 컨설팅이나, 도시락 업체 교육 문의해보려고 합니다.
성격이 시작하면 꼬리까지 말리는 성격이라. 쩝...
고수님들 조언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