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의류벤더에 종사하고 있는 29살 직장인입니다. 현재 세후 270만원 받는 회사에 있고 연말 인센티브 합치면 약 연봉 4000정도 됩니다.
이번 7/28까지만 일하고 이업계에서 Top3안에 드는 회사의 베트남 지사 근무 추천을 받았습니다. 해당 베트남 법인에서 일할 시 약 연봉 6천정도 받는다고 하는데 친구와 여자친구 부모님 모두 두고가서 일해야 되고 더불어 업계 특성상 야근이 엄청나고 토요일 출근 + 출고시에는 일요일에도 출근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평소에 기술을 배우고 싶어 친구 아버님한테도 말씀 드렸는데 친구 아버님이 아시는 분밑에서 월 200받고 실내설비기술 ( 배관부터 화장실 보일러등) 한번 배워 볼래? 라고 제의가 들어 왔습니다. 말햇듯이 이전부터 기술을 배워 나이에 상관없이 일하고 싶었고 주변에도 여쭤보면 베트남가서 가족,여자친구, 친구 다 떨어져서 주말까지 일할바에는 기술배워서 돈버는게 낫지않겟냐라고 다들 하더군요.
위에 말이 두서없이 길어 죄송합니다. 아래 요약 보시고 판단결정을 위해 도움 부탁 드립니다. ㅠㅠ
1. 친구아버님 지인 밑에서 월 200 받으면서 기술배울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친구 아버님은 건물3개가진 건물주십니다. 현재 건물 1개 더 짓고 있는데, 모든 건물을 그 지인분에게 부탁하여 지엇다고 하셨고 그지인분은 친구 아버님에게 잘보여야 하기 때문에 기술배우는데 문제는 없을거라고 안심하라고 하셨습니다.)
2. 기술 배우고 난 후 수입 (듣기로는 일이 일정치 않아 수입또한 일정하지 않고 무엇보다 기술이 부족하면 단순 노무직에서 벗어나지 못할까봐 걱정됩니다.)
3. 기술 배우는데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