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hihipo 작성일 21.07.07 21:18:23
댓글 2조회 1,614추천 0

저는 차알못입니다.

 

아버지께서 6년 전에 LF소나타 LPG 차량을 출고받아서 집으로 가져오는 길부터 엔진 느낌이 안좋았다고 하셨습니다.

초기에 블루핸드 센터에서 점검받았으나, 직접적인 원인을 찾지 못하고 다른 부품만 교체하며 이용하셨는데

(운행 중에 엔진 관련 이상이 수차례 있었음)

최근에 사설 정비소에서 점검결과 아래 사진에 있는 촉매가 문제가 되었다고 하네요.(이곳에서 부품값+공임비 180만원 정도 지불)

- 이 시기에 출고된 LF소나타 LPG차량에서 촉매장치가 문제가 되어 수리한 차량이 몇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 A/S센터에 문의한 결과 무상보증 기간이 지나서 규정상 해줄 수 있는 게 없다고 하여, 지속적으로 항의(이상 발생 초기에 촉매에 문제점이 있음을 발견하지 못한 점)하다가 본사와 지방영업소 간 서로 책임을 떠넘기기만 하다가 촉매장치를 제작하는 하청업체 상호만 알려주었습니다.

 

하청업체연락처를 찾아서 담당자에 상황을 설명하고 부품값이라도 받고 싶다고 하니 거기에서도 결국 안된다고 하네요.

사시는 곳 블루핸즈센터에 차량 정비 관련 내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 본사나 지방영업소나 하청업체 모두 발뺌하고 있습니다.   

 

제가 차알못이라 LF소나타 LPG차량 리콜 사항엔 촉매장치와 관련한 문제를 인터넷을 통해 찾지 못해서 공론화하긴 어렵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암튼! 저희쪽은 무상보증기간이 지났어도 애초에 문제점을 제대로 찾지 못한 점에 대한 보상(촉매장치 부품값 70만원 정도만이라도)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들은 내용을 토대로 쓰면서도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슷한 사례나 이러한 상황에서 짱공인 분들의 지혜를 듣고 싶습니다.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