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소리 한마디 또 하려고 합니다. 우선 쓴소리 문제는 당연히 정경사 게시판 문제입니다.
전에도 같은 말을 한적이 있지만.. 우선 제 요지의 핵심은
현재 글쑤시게 정경사 게시판의 인기글 올라가는 것도 차단하여 아예 짱공의 음지로 몰아넣어야한다는 입장입니다. 운영진이 이미 차별을 하고 있는데 더 차별하는건 아닌것 같다라는 입장을 지난번에 제 게시글에 답변을 주시긴 했지만 전 개인적으로 정경사 게시판은 그렇게 차별을 받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정경사 게시판에서 알아보니까 고소고발사건들이 크게 한번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이건 안봐도 무슨 짓거리를 상호간에 했는지는 1080p 블루레이라는 사실을 말하고 싶습니다. 08년쯤에 제가 보기에는 그때 기억상 촛불시위 여파로 온라인상에서 저런 게시판 만들어달라고 성화였던 시기도 했습니다. 가장 기억남는게 네이버였지요. 물론 네이버는 다행히 만들지는 않았지만 짱공은 그때쯤에 난리를 쳐서 만들어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솔직히 전 그 이후에 몇번 추천수때문에 기웃거린적은 있지만 아예 관심도 안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애초에 예상대로 성향에 따른 친목질이 심각해지더니만 결국엔 지들끼리 치고박는 현실이 나오더군요. 그런 현실에서 이런 정치-사회 성향 언급 게시글을 자기들 끼리끼리만 있는 것에 결국엔 수명을 다합니다. 그러니 타 게시판에 와서 게시글들 올리면서 선전선동하는 꼴이 자주 나왔고 글쑤시게는 모르겠지만 본인이 자주 활동하는 찰카닥에서는 찰카닥 배너 누르면 나오는 자유/수다-엽기 게시판에다가 각종 선전선동 게시글을 검증도 안된걸 마구잡이로 올려서 난리를 치더군요. 특히 직접적으로 거론하고 싶으나 거론을 않을 모 유저의 경우 하지 말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억지를 부려서 합리화하면서 그대로 씹고 올리고 있는 상황까지도 봤습니다.(몇번이고 이동신고 했는데 무시당하더군요.)
보다못해서 괜한 넓은 오지랖을 부려서 그때 게시글을 써서 나서봤는데 과거처럼 자정능력은 거의 사라진 모습을 전 보게되더군요. 정치현실이 엽기라서 엽기에 올리는게 무슨 상관이냐 선전선동이 아니라 사실을 이야기하는데 어떠냐 심지어 게시글에다가 선전선동글 올려놓고 정치소재가 아니라고 정경사에 안올린다라고 쓰지를 않나.. 이중 아이디 논란을 부추기지를 않나.. 심지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걸 봐도 정경사 게시판에서 이미 논파되었다는 뭐 엄청나게 대단한 권위가 있는거마냥 떠드는 작자에.. 별의 별 꼬라지를 보게되더군요. 그나마 조용히 계시던 분들이 저처럼 오지랖 넓게 나서지 않으시고 나서신게 최소한 지금은 조금 나아진 형태이고 자유/수다게시판은 거의 사라지긴 했는데..
이런 상황을 보면서 느낀건 쟤들을 더욱 음지로 몰아넣어야한다는 생각입니다. 얘들 정경사 게시판 만들어진 이후에 정치쇼들 물어뜯고 하면서 생긴게 자격지심에다가 억지로 자기합리화를 한다는게 심각해졌습니다. 특히 천안함 폭침사태 관련해서 해당 본인이 계급장에 별 만들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 밀리터리 게시판을 뜬 이유중 핵심 사항중 하나로 떠오른게 정경사 유저들의 세력팽창에 따른 충돌때문이었기도 합니다. 물론 저 말고도 다른 분이 대체제 역할을 해주시기에 확고하게 떠날수 있었던것이기도 합니다만은.. 부심이라면 부심이지만 저한테 짱공의 밀리터리 게시판은 솔직히 개인적으로 다른 게시판보다 애정이 많았던 게시판이기에 더이상의 활동을 안한다는건 마음 아픈 일이기도 했습니다.
쟤들 지금 보면 맹목적인 정치적 증오심 하나갖고 난리를 치는 게시글들 수없이 많은데 글쑤시게에다가 지들 추천수 조작을 하는 케이스까지 나오면서까지도 인기글 올리는 상황에서 저는 정경사 게시판 관련해서의 게시판별 인기글등도 아예 차단을 해서 음지로 몰아넣기를 바랍니다.
밀리터리 게시판에서 천안함 폭침사태 논쟁때도 정경사 보니까 헛짓거리 하는 놈들 태반이 게시글 쓰고 낄낄대면서 하더니만 여기서도 또 그러더군요. 이거 전사자분들 모욕하는 것이고 동시에 생존한 분들 전사자 유족들 두번 죽이는 명예훼손에 가까운 사항입니다.허위사실 유포라는건요. 이런 게시글들이나 심지어 맹목적인 추종 혹은 증오글 올라오는게 인기글이랍시고 올라온다면 그건 정상이 아닙니다.
밀리터리 천안함 폭침사태 4주기 추모글에서 논쟁때 정경사 게시판에서 확인한 댓글중 하나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결국 베스트 댓글 추천수 11인가까지 올라갔더군요?)
애초에 정경사 게시판 저는 그때 난리쳐서 생지랄하던 놈들 처박아둘 수용소 정도로 밖에 안봤기 때문에.. 이놈들 성장하게 해주는거 솔직히 대단히 반대입니다. 작은 성장이나 관심도 주어선 안된다고 보는 입장이고요. 얘들이 성장하면 어떤 지랄꼴 나는지 예상했던걸 그대로 했으니까요. 당장의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의 문제만 봐도 그대로 나오고 있는 실정 아닙니까? 쟤들 뭐 지들끼리 일베충 어쩌고 노는 모양인데 쟤들 행동보면 일본에서 문제 만들고 있다는 넷우익과 똑같습니다. 생난리치는것에 맹목적 증오표출에 허위사실 유포에 검증없는 게시글 작성에.. 게다가 선민주의까지 소위 강하게 물들어있더군요? 지들이 싫어하는 부류랑 똑같거나 혹은 더 극단적인 애들 수용소는 거기로 한정하도록 좀더 강력하게 조치를 해주었으면 합니다.
애초에 본인이 정경사 관련 이야기 잘 안하려고 하는건 어떤 꼬라지 나는지 수없이 봤고 음지로 안몰면 더 날뛰려고 하는건 공통되기 때문이라고 경험을 해봤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보다 게시판이라면 이런 경향은 더 심해집니다. 안보이는 수천수만의 사람들이 자기를 지지한다고 보거든요. 특히 조회수만으로도요.(블로그도 피장파장입니다만..) 저런 문제가 나오지 않도록 저는 인기글에서도 정경사 게시판 글 아예 배제및 정경사 관련 게시글에 대한 타 게시판에서의 글을 게시했을경우 그 게시글에 대한 강력한 이동조치를 해주시길 원합니다.
자체 자정을 믿고 방관만이 이런 문제에선 전부가 아니라고 봅니다. 옛날이 좋았던건.. 최소한 그땐 이런 문제를 야기하는 놈들이 극도로 적어서 였다는 걸 말하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