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인터넷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보세요.

Madman 작성일 09.01.23 20:07:25
댓글 3조회 742추천 2

             인터넷 전화협박 요령 가이드

 

1.전체개요

전체적인 흐름은 이러합니다.

- 제 경험 -
1,네 고객님 해지하세요
2.해지 사유가 무엇인가요?
3.타사의 사은품문제라면, 저희가 감사의 의미로 추가혜택+상품권5만원 드리겠습니다
- 싫어싫어-
4.(전화옴) 해약 담당자 : 고객님 사은품이 맘에 안드셨다구요?
그럼 현금7만원은 어떠실지요??? 거기에 메가TV3개월무료에.
15%추가할인 인터넷3개월무료 해드리겠습니다
- 콜 ok -


------------------------------------------------------------------

2.말발쌘 상담원에게 날려야할 멘트의 종류.


 테크1-> 안녕하세요~ 타사의 다양한 해택과 사은품등으로 변경을할까 생각중에있는데~
그래도 오랫동안 이용해왔는데 분명 해택이 있을수있으리라 생각해서 전화드렸어요~ 
 
 테크2-> 해지 하려고합니다~ (무슨불편한점있으세요?) 타사의 현금지급 + 해택이 다양한데
이거 고객을 우롱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얌전히 쓰고있었다는게 불쾌하네요
해약 담당자 당장 바꿔주세요!
 
 테크3-> 다른회사로 인터넷을 바꿀까 고민중이에요.. 이거 너무하잖아요 저랑 똑같은 회사,같은상품
쓰고있는 수많은사람들한테 말을 들어보고 비교해봐도, 저는 햬택이 너무 형편없네요
이렇게 오래썼는데 너무한거 아닌가요?? 
 

----------------------------------------------------------------------
3. 상담원의 냉담한 반응의 대응방법 (네 당장 해지해드리겠습니다)


저와같은경우도

처음에 전화했을때.
"네 해지해드리겠습니다"
그러더라구요.
그러면서 해지 방법을 설명해주는데
본인 명의가 아니고 다른사람(부모님,형제)명의 이면,
당장 해지가 안되므로.
가입자와 가족이라는 증명을 할수있는
*등본,신분증(민증)* <-요 2가지를 가지고
통신사를 직접 방문을 해야합니다


※ 팩스로도 안됨 원본만가능


저와같은 경우는 누나명의로되어있었는데
누나와 통화가 안되냐는 질문에 .
누나가 일본에서 일해요, 통화불가능합니다
이랬더니.. 신분증과 등본을 가지고 통신사로 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이없다는 푸념을 늘어놓고는 끊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이미 XXX고객이 해지신청 상담을 했다는것이 등록이되는데
해약 담당자가 1~3일뒤에 전화가 옵니다.
저같은경우는 2번왔는데..
처음엔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으로 훼이크를 날리더니..
두번째 전화에서는
"고객님 사은품이 마음에 안드셧다고요~(공손)
현금7만원은 어떻시겠습니까?
이런식으로 나오더군요..
해지 하는척하면서..
해지 명단에 올라가게만 해놓고
해약은 하지마세요
그럼 전화가 옵니다.
해약팀에서는 한명의고객이라도 잡아야 하기때문이죠
모두 많은 사은품과 해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

4. 상담원의(다시전화드리겠습니다) 에 대해 임하는 자세.

 


해약 담당자가 다시 전화를 준다고해놓고 끊으셨다고 하셨는데.

 

만약 다시 전화가오게되면,

예:) 고객님의 장기이용 해택 서비스에 따라서~ 감사의 차원으로 15%추가할인과 3개월무료를 포함한

신세계,농산물상품권(택1) 5만원권을 드릴 생각입니다만 괜찮으시겠습니까 고객님?^^

 

 

드록바: 그정도 모르는건 아닌데요.. 저랑 같은 통신사 쓰는 친구가 몇명인줄 아세요??

근데 다들 저보다 오래쓴것도 아닌데,  방금 말씀하신것보다도 해택이 너무좋아요.

현금 15만원친구도있고요! 모니터 받은친구도있고요.  상품권5만원도 결코 작은것은아니지만

이것은 기분문제네요..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전화드릴께요.. 일단 해지명단에 올려주세요"

(과감하게 끊습니다)

 

--- 그러고 가만히 있습니다 ---

 

다시 전화가 옵니다..

 

이번엔 목소리가 좀더 나이가있고 분위기와 포스가 느껴지는 베테랑이라는 느낌을 확 받을수있는사람에게 전화가와요

 

예:) 예 안녕하세요 고객님( 차분한말투와 포스가느껴지는 연새가좀있어보이는 여자상담원)

어제 저희쪽에서 해지신청 문제로 전화를 드린걸로 기록에 나와있어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매우 공손..미안할정도로 메너굿)

다름이 아닌, 사은품이 마음에 안드시다고요 고객님...?^^;

그마음 저희가 충분히 잘알것같습니다~ 그러는 차원에서, 저희가 타사와는 못미치지만.

현금 7만원을 직접 계좌로 입금을 해드릴수있습니다만. 괜찮으시겠는지요?( 매우공손.. 지나치게 친절함)

거기에 메가TV3개월을 무료로 시청하실수있는 서비스와. 15%할인혜택은 전에 말씀들으셧던것처럼 물론이고.

매달 20400원이 되십니다~ 이런식으로 이제 서비스에대해서 주절주절 설명 -생략-

이정도면 고객님께서 만족하실지 모르겠습니다..

 

-------------- 여기서 더 튕기고싶었지만 , 너무너무 친절해서 -_- 미안해서 못하겠더군요.. ---------------

장기고객할인 + 추가할인15% + 3개월무료+ 현금지급7만 + 메가TV3개월무료 + 집전화 기본료 10%할인


 

 

 

제가 쓴 가이드와 사은품의 목적은, 장기간 3년이상 써놓고 아무런 해택없이
바보처럼 할인도 못받고, 쌩돈을 통신사에 갔다 받친 우리 불상한 13만 디매인분들이
지금이라도 빨리 정신차리고 사은품을 챙길수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의 의미에서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

 

 

 

 출저 : 디젤매니아

 

 

 

 

 

 

저도 긴가민가 했는데 이거 이상한 사기같은거 절대 아니고 정말 먹힙니다.ㅋㅋㅋ

 

저도 신세계 상품권이랑 3개월 무료이용 받아냈습니다.ㅋㅋㅋㅋㅋ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혹시나 저처럼 아직 모르시는 분들한테는 정말 유용한 정보가 될거라고 생각되네요.

 

여러분 망설이지 마시고,

 

우리 소비자의 힘을 보여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Madman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