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겠네요. 글 잔뜩 썼는데 한방에 날라갔네요.
몇몇 님들이 통일이 남한의 발목을 잡을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말하는통일은 정치적통일이 아닌 경제적 통일입니다. 이부분 명확히합니다. 정치적통일은 지금단계에선 바라보기 힘들고 경제적통일이 더 중요하며 영향력이 크다고생각합니다.)
대북정책이 바로 남한의 경제정책 이고요. 그 많은 경제정책 중 선행되어야할 0순위이고요.
독일의 통일을 예로 들면서 후유증걱정하면서 하지말자는
몇몇 님들같은 남한인이 좋아라하는 경제문제에 발목잡는것이 바로 지금의 남북대립구도고요.
통일은 이산가족도 북한을 위해서도 해야하는것이 아니라
님들같은 경제좋아라하는 이기적인 남한국민을 위해서 하는겁니다.
나중에 시간나면 자료까지 쭉 정리해서 글올리고 싶지만 몇가지 제 질문에 답을 찾다 보시면 보이실껍니다.
왜 노통이 북에 갔을때 대한민국 코스피가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을까요.
왜 인력으로 먹고사는 나라가 한창배우고 달러를 벌어야할 젊은이들을 그 중요한 시기에 군대라는곳에서 발목잡게 하나요.
(저또한 현역으로 제대했고 군대가는거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그에따른 남한경제의 부정적 효과를 인정 안할순 없습니다.)
그 엄청난 사회비용을 언제까지 부담하려고 하나요.
왜 남한이 세계무기수입3대 국가가 됐고 또 군수산업으로 먹고사는 세계무기수출1위국가한테 절절매면서
그 엄청난 달러와 세금을 또 언제까지 부담하시려나요.
언젠간 개방될 시장인 북한에 또 자원이 있어도 투자할 돈이 없는 북한에
다른강대국 기업 중국이 선점하도록 언제까지 이명박처럼 손놓고 방관할껀가요.
대북문제는 바로 경제문제입니다. 북을위해서 하는것이 아니라 남한을 위해서 하는겁니다.
이명박이 말로만 떠드는 세계7대 강대국으로 올라서는 첫단계입니다.
북이 누누히 말하는 6.15선언 10.4선언 이행이 바로 남한의 경제정책중 가장손쉽게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다뤄야할 첫단계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통일은 북을위해서가 아니라 남한을 위해서 하는겁니다.
혹 다 알고 있지만 동독서독 통일 후유증이 무섭다고 하시는 분들.
그 후유증을 연구해서 최소화 시킬 생각을 해야지 무섭다고 피한다면 그야말로 한치앞밖에 못보는
뉴타운한다고 한나라당 찍는 이기적인 국민과 같습니다. 무기개발도 못하게 하면서 엄청난 달러를
미국에 퍼주는 님들의 세금 엄청난 국방비와 대학휴학하고 군에가는 우리 젊은인력들의 사회비용과
통일의 휴유증중 어떤게 더 클까요.
제가 장담하는데 이명박이 북에 올라간다면 바로 시장이 꿈틀 코스피 100오릅니다. 코스피 100오르면 우리기업들이 앉아서 버는돈이 어마어마하죠? 지난 2005년 북핵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정답을 알면서도 쌩쑈하고있는 이명박을 보면 그런걸 기대하길 불가능하겠죠.
우리님들까지 이런 이기적인 짧은 생각을 하시면 저는 참 답답합니다.
정답을 보여줬는데도 안하려는 대통령과 정답을 무서워하는 국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