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판에 무리수

l혼l 작성일 11.07.12 01:47:32
댓글 21조회 4,386추천 8

131040281799581.jpg

 

손학규 “평창올림픽 남북공동 개최 검토”

한겨레]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11일 “강원도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남북 공동으로 개최하는 방안을 심각하고 진지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는 남북 단일팀 구성과 공동훈련 기반 조성을 넘어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분단도’인 강원도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을 통해 대한민국 분단사의 전기를 만들고, 세계평화의 전환점을 만들어야 한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이 민생·평화·통일 올림픽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국민 모두의 뜻을 골고루 담을 수 있도록 화합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직위에서) 강원도가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이명박 대통령에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회의 뒤 강원도개발공사를 방문해, 공사 쪽으로부터 알펜시아 리조트의 부채 상황을 보고받고, “이 문제를 좀 객관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 감사원의 전면 특감을 요청하고, 컨설팅업체의 경영진단을 받아야 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용섭 대변인은 “정부가 국비를 지원하려면, 먼저 이 부분(부채)이 처리돼야 한다”며 “감사원 감사의뢰는 강원도가 검토하도록 하고, 필요하면 국회에 요청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나라당이 삽질해주면 뭐하냐.

 

지들도 알아서 삽질하는데

 

대체 누굴 뽑아야한단 말인고.

l혼l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