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안철수, 문재인 세 대선후보에 관해

after86 작성일 12.09.20 01:36:34
댓글 0조회 741추천 1

아, 이런 게시판이 있는줄 몰랐네요.^^

자게 보다는 이곳이 어울리는것 같아 다시 올립니다.

짱공인 여러분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는 유저인데요.

보통 짱공유에 올라오는 글 보면 박근혜는 나쁘고, 문재인은 좋고, 안철수는 극상이라고 표현하던데요.

왜 그런지 구체적으로, 그리고 객관적으로 설명해주실 짱공인 있으신가요?


정치에는 도통 관심이 없다보니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감정적으로 한나라당이 못했으니까 박근혜는 아니다.

또는 아버지가 박정희고 옹호하는 발언을 했으니까 박근혜는 아니다,

이런것은 설명에서 빼 주셨으면 좋겠어요.


정치적인 입지와 각 후보가 주장하는 정책들, 그리고 그것을 실현시킬 능력에 촛점을 맞춰주시면 

제가 이번대선에서 올바른 사람을 뽑는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청렴, 인격적인 완성 같은것은 일단 배제해 주세요.


오바마가 그렇게 칭송받다가도 일못한다고 미국에서 욕 바가지로 먹는거 보니좋은사람 뽑는것은 아닌것 같더라구요.
덧1. 정치적인 이슈는 늘 흥분과 욕설, 편가르기가 난무하죠.^^ 저는 그저 세 후보를 평가하기 위해 정치적인 능력에 관하여 알고 싶은것뿐입니다.감정적인 비난보다는 내세우는 정책과 효용성, 실현가능성에 대한 비판에 촛점을 맞추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덧2.분명히 이러면, 넌 인격이고 뭐고 능력만있으면 뽑겠냐?하는 말이 나올까봐 밝힙니다.
대선 후보의 인격과 능력사이의 경중은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인격적인 후보가 코미디와 다름없는 정치판에 있으면서 가져올 효과들에 큰 기대를 거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한나라의 경제를 책임지는 막중한 위치에 오를 사람은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 역시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더러운 정치판에 실망한 국민들이 물론 청렴, 신조와 같은 정신적인 면에서 뛰어난 사람에 열광하게 되었지만,대선후보를 뽑을때 인격과 능력 중 선택에 반영하는 비율은 전적으로 유권자 한사람의 생각에 달린일 입니다.
다시말해서,유권후보들의 정책과 능력을 평가하는것과그사람의 인격을 파악하는것은 
일차적으로는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두가지를 각각 파악하여 최종에 이르러 한표를 선택할때 반영하는것이 투표라고 생각합니다.저는 대통령은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 짱공인들에게 요번 대선 후보들의 정책적인 능력에 대해 여쭙는것 뿐입니다.
그사람들의 인격을 파악하는것은 이번 질문과는 별개로 하게 되겠죠.그러니, 흥분을 자제하시고 객관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덧3.편파적인 질문이라는 댓글을 받아서 추가하는 글 입니다. 
편파적이라 하는것은 한사람을 염두하였을때 쓰는말 입니다. 저는 애초에 정치에 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언론에 대서특필하여 노출되는 사실 이외에는 세사람이 어떠한 인물인지 잘 알지 못합니다. 글에서도 밝혔구요. 
무식한 놈이 티낸다 하시면 어쩔수 없죠.(물론 그러지는 말아주세요^^;;)

after86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