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십] 진보/보수,사용하는 뇌 부위도 달라

개중복이래 작성일 13.02.15 16:48:19
댓글 3조회 776추천 1

위험 요인이 내포된 결정을 내릴 때 진보주의자와 보수주의자들은 뇌의 서로 다른 영역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14일 보도했다.

연구진은 82명의 정당 가입 미국인을 대상으로 간단한 도박 게임을 통해 뇌 활동을 측정했다. 이들의 소속 정당은 공개된 자료로 알 수 있었다.

1차 실험 결과 공화당민주당 당원들은 감수해야 할 위험을 받아들이는 데는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위험이 내포된 과제를 수행할 때 이들의 두뇌 활동은 놀랄만한 차이를 나타냈다.

민주당원들은 사회성 및 자아인식과 관련된 영역인 좌측 섬엽에서 공화당원보다 훨씬 활발한 활동이 일어났고 공화당원들은 신체의 `싸울까, 달아날까' 결정 영역인 우측 편도체를 훨씬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결과는 진보파와 보수파가 위험을 생각할 때 각기 다른 인지 과정을 거친다는 사실을 시사하는 것이다.

연구진은 어떤 영역에서 뇌 활동이 활발한지를 보는 것만으로 실험 대상자가 민주당원인지 공화당원인지를 82.9%의 정확도로 맞힐 수 있었다.

이에 비해 오래 전부터 사용돼 온 전통적인 정치학 모델, 즉 부모가 어느 정당에 속해 있는지를 통해 개인의 소속 정당을 예측하는 방식은 정확도가 69.5%에 불과했다.

또 뇌 구조의 차이를 근거로 정치 성향을 밝히는 방식은 정확도가 71.6%로 나타났고 유전자 차이로 정치적 성향을 예측하는 방식도 새 방식에 비해 정확도가 떨어졌다.

 

-----------

ㅋㅋ 재밌네요

어찌보면 보수주의자가 호전적일지도 모르고 병법에 능한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까지 드는군요ㅋㅋ

요즘 북핵문제를 두고 터져나오는 목소리가 오버랩되서 그냥 함 퍼와봤음다

 

개중복이래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