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이 북한 소행이 아닌거 같다고 의견 말하면 종북, 빨갱이로 몰고 가거나 적어도 그냥 무조건 정부 깔려고 한다는게 이해가 안간다.
이게 북한 소행이라고 치면, 우리나라에선 북한이 잠수함타고 오는거도 눈치 못챘고 어뢰 쏘고 46명이 죽었는데 튀는동안 대응도 못했다는게 된다. 그렇게 우리나라 호구되는 사실을 믿는게 좋은가??
북한 소행이 아니라는건 북한을 쉴드 쳐주는게 아니고 적대 국가에 이렇게 호구스럽게 당했다는 사실을 믿기 싫어서 아니라고 하는거다.
나도 북한 소행말고 다른 의견들을 전적으로 신뢰하는건 아니다. 근데 솔직히 북한 소행이라고 믿는거보다 다른 의견을 믿는게 더 타당해보이는걸 어떡함? 일단 정부에서 반대되는 의견은 무조건 닥쳐닥쳐 이랬고 외국에서 의문점을 제기해도 묵살해버렸다. 적어도 해명은 해야되는거 아닌가? 어쩌다 해명하면 그 해명이 또다른 의혹을 불러오고 이런식.
북한 소행이라고 믿는 사람중에 나한테 합동조사단에서 근거라고 밝힌거랑 그거에 의문 제기한거 해명한 자료 같은거 좀 알려줬으면 좋겠다. 버블제트 실험 동영상 링크 저런거 말고. 세상에 배의 1/3이 순식간에 개박살나더라. 저걸 보고 어떻게 버블 제트에 의해 천안함이 깔끔하게 두동강이 났다고 생각을 하게 됬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