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이렇게 하면 되겠네요.

CKSetA 작성일 13.06.24 22:45:58
댓글 26조회 1,112추천 0
일단 신한일어업협정으로 독도지역 해상권에 큰 타격입은거도 다들 인정하는거같고. 이번 nll관련 평화공동수역 논란에 대해 독도, DMZ 평화공원 등등 자꾸 말이 나오는거 같은데 그럼 김대중이고 김영삼이고 박근혜고 다 욕하면 되겠네요 더불어 노무현도. 자꾸 본질을 호도하면서 그럼 이거는? 그럼 이거는?하는데 박근혜가 했으니 노무현도 정당하다. 이명박도 이러했으니 노무현도 정당하다식의 논리는 설득력이 없어보입니다.

그런데 DMZ는 NLL과 분명히 다른 개념아닌가요? 비무장지대는 남한의 영토도 북한이 영토도 아닌 애초에 서로 침범하지않는 완충지대이지요. 근데 nll북방한계선은 엄연히 실질적 국방선이죠. 왜 휴전대치중인 국가에 우리영토를 굳이 양보를 해줘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더구나 서해5도는 중요 군사요충지아닌가요? 연평도 터진지가 얼마나 지났다고 그 긴장감이 완화된건지. 바로 지금 이순간에도 예민한 대치지역인데 평화공동수역이니 잘 경비하고 관리하면 괜찮다는둥 뜬구름잡는소리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서해교전때나 연평도때 희생자들은 뭐가 되는거죠? 지금도 nll을 수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는데, 북한 어선들만 인천까지 와서 물고기잡고 그냥 갈테니 해상경비가 잘 관리하면 될거다 라는 무책임한말이나 할 상황은 아니라고 봅니다.

요즘 일본과 중국의 이어도분쟁이나 일본과 러시아의 쿠릴열도 분쟁등 해상주권에 대해 가장 민감한시기에 아직 전쟁이 끝나지않은 국가에게 그런 굴욕적 양보를 하면서까지 어르고 달래야하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만약 일본이었어도 평화어쩌고랍시고 공동구역획정하면 환영하실건지요.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