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로 휴가가실분들 ..참고하세요,.

초록까딱이 작성일 13.07.29 16:15:30
댓글 14조회 844추천 1

시민여러분, 이번 여름휴가지를 어디로 계획하고 계시는지요? 해외를 계획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오늘 ‘국내’ 휴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특히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할인받고 떠날 수 있는 국내 관광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시는 전국 16개 지자체와 관광분야 상생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는데요, 서울시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지자체의 관광명소를 적극 홍보하고, 지자체는 서울시민들에게 주요 관광상품을 5%~50% 할인혜택을 제공해주는 것이지요. 

16개 지자체는 강원도청, 원주시, 철원군, 충남 태안군, 경북 김천시, 울진군, 대구광역시, 전라북도청, 전북 정읍시, 장수군, 김제시, 완주군, 전남 광양시, 무안군, 순천시, 경기도 이천시입니다. 할인혜택을 받는 관광상품은 총 75개인데요, 유형별로 보면 농어촌 체험마을 45개소, 지역축제 관광지 특산품 21개소, 휴양림 2개소, 숙박시설 7개소이지요. 

주요 혜택으로는 철원 한탄강 래프팅 축제 기간(8.19~9.22) 중 래프팅 체험비 1만원 할인, 완주군 내 주요 관광지(자연휴양림, 밀리터리테마파크, 에코어드벤처, 만경강수생생물체험과학관) 이용료 50% 할인 등이 있구요, 춘천 강언덕 마을, 원주 용수골 마을, 홍천 용오름마을 등 강원도 내 22개 농어촌체험마을도 체험할 수 있지요. 또한 태안 가을꽃축제, 정읍 구절초 축제도 서울시민에게 입장료 할인혜택(10~50%)을 제공합니다. 

광지 할인혜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 문화관광체육 홈페이지(http://sculture.seoul.go.kr/
) → 우측상단 ‘전국관광지할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구요, 쿠폰을 출력해 지참하면 이용가능하답니다. 관광지별로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야 하거나 사전예약이 필요한 경우, 할인제외기간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상세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전국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시키는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서울시민을 위한 할인혜택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초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 결과, 30여개 지자체에서 참여의사를 밝힌 바 있어 향후 상생협력 지자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는 지자체 상생협력사업을 통해 서울과 지역 간 신뢰와 협력관계 구축은 물론 관광산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또한 서울에 부족한 관광자원과 지역의 수요를 상호 공유해 이용을 극대화하고, 시민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 올 여름 휴가는 서울과 지역 간 상생을 도모하고, 할인혜택도 받는 국내 관광지 어떠세요? 제가 ‘강추’하겠습니다^^


-출처 박원순 페북


신분증 지참이라는거 보니 서울시민만 해당되나? 

여름휴가는 시원한 사무실에서..ㅜㅜ 날 선선해지면 떠나 볼랍니다...


초록까딱이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