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몇몇 사이트들 돌면서 보니 극좌편향 사이트 빼고는 이석기+통진당은 무지하게 까이고 있더군요.
그래서 우리 짱공 정경사 분위기는 어떤가 하고 들어와 봤는데..........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저는 과도한 피해의식으로 자신들의 분노를 못 이겨내서 폭력적인(특히 노무현 정부 전반기) 성향을 가지는 사람들을 싫어라 해서요 약간 보수쪽에 가까운 사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짱공은 수준있는 좌편향 정도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정경사 들어와 보니 그게 아닌 것 같아서 많이 놀랐습니다.
일베충들 깔 때 노무현 대통령 합성 사진 사건을 들먹이는 분들도 계셨지만
저는 짱공에서 그런 분들은 소수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베를 까려면
심한 지역비하(광주민주화 항쟁때 희생당한 민간인들 사진올리고 입에 담기힘든 말들 한거)나 여성비하, 신상털기 등등으로 까야지 정치인 희화화로 까면 안되는 거죠.
그건 명백한 이중잣대니까요.
그런데 이번 이석기 사건에 대한 반응으로 보면 제가 생각한 수준있는 좌편향은 아닌 것 같아서 많이 놀랐네요.
-------------------------------------------------------------------------------------------------------------
뭐만하면 일베라고 하시네요 ㅎㅎ
정경사 잘 안들어오는 제가 왜 그렇게 느꼈는지를 위에 Plast 님이 알기쉽게 알려주셔서 이해가 됬습니다.
변명을 해보자면.......
서로 대립각을 세우는 정경사 인물들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제가 느끼기에는 말이죠,
정경사 좌파님들의 반응이 다른 극좌파 사이트들과 다를게 없다고 느껴졌거든요.
그런데 나름의 서로의 히스토리가 있었네요.
그래서 정확한 증거를 원하는 반응들이 그렇게 신경질적 이였던거구요.
저는 이석기를 옹호하기 때문에 그 반응이 신경질적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라고 하시네요.
짱공 정경사가 이석기를 옹호해서 그런 반응이 나온다고 생각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런데 말이죠...........
짱공이 저의 메인 사이트이지만 정경사는 잘 안들어오는 제가 이렇게 오해할 정도면
웬지 정경사 잘 안들어오는 분들이 느끼기에는
그러니깐 그간의 짱공 정경사의 히스토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자칫 짱공 분위기가 극좌편향이라고 느껴질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게 좀 걱정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