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가 영화, 드라마, 예능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저같이 배나오고 머리벗겨진 아재가 마음에 걸리는걸 여러분이 모를리 없겠지만...
분위기 전환겸 짧게 글써봅니다.
요즘 자한당 하는짓을보면 앞으로 문재인 정부의 앞길이 눈에 훤이 보입니다.
오늘 국회에 대통령이 입장해도 자리에 일어나지도 않더군요~
기사를 보니~ 누군가 한사람이 떠올랐습니다.
고졸에 정치적기반도 없는사람이 오직 국민이 선택해서 대통령당선되신분~
바보 노무현이 생각났습니다. 노무현대통령역시 국회에서 한나라당국회의원들에게 모욕을 당하셨지요~
그 기사를 보면서 비수가 가슴에 꽂히는거 같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한달을 보며, 우리는 너무나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만보내고있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온통 미담에~ 비정상의 정상화 되는 과정만 보니 , 앞으로 잘해낼거야~라는 믿음과 확신만 들었던것은아닌지~
저보다 깨어있으신분~ 저보다 문재인을 사랑하시는분도 많으시겠지요~
그래서 더 조심스럽지만~~ 대통령 한사람만 바뀐거 라는거 잘 알고계시지요?
저는노무현을 찍고 대통령당선되면 그걸로 끝인줄알았습니다~ 나라가 바뀌는줄알았습니다.
사람사는 세상이 될줄알았습니다.
그러나...그는 말도안되는 이유로 수구세력에게 탄핵을 당했고 (지금도 기억납니다. 여의도에서 촛불집회 하던때를~)
퇴임후 비극을 맞이하셨습니다.
저는 우리가 문재인 대통령을 지켜주지 못하면 노무현 대통령처럼 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재인을 우리가지켜줘야 합니다.
5년동안 자한당, 수구세력, 공정치 못한 언론, 대기업 등~ 그들이 어찌하는지 꼭 지켜봐야 합니다.
더불어 지방선거, 총선때 잊지마시고 한표한표 투표하셔서 국민의 힘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것만이 문재인을 지키고 ~ 더 크게는 우리뿐아니라 우리 자식들이 지금보다 조금더 낳은 세상에서
살아갈수있는 작은 씨앗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세줄요약 합니다.
1. 자한당 하는짓보니 5년동안 반대만 한다.
2.노무현대통령처럼 되지않도록 우리가 5년간 지켜줘야 한다.
3.여론도 중요하고 선거때 한표한표 행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