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이나 품질 브랜드값을 높히기 위한 노력을
많은 국가 및 기업에서 하고 있어요.
더 많은 돈을 받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려는 것때문에
이 모든걸 이기는게 독과점 이에요.
수도권 모처에서 A 라는 사업을 하는 B라는 기업이 있어요.
그 사업을 그 회사보다 더 잘하는 기업은 많지만
그 일대에서 그 사업을 하는 기업은 B회사 밖에 없어요.
다른 회사가 들어갈래도 허가는 둘째치고 부지도 없고
건물 짓기도 힘들고 해서 못들어감
그래서 B회사가 반경 15~20키로(추정치)내의 모든 수요를 독점합니다.
사람이 항상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얻기 힘듭니다.
경쟁자가 있다는 것은 품질이 떨어져도 대안이 있다는 건데
독과점은 대안이 없거나 있어도 얻기 힘듭니다.
아니면 값비싼 댓가를 치뤄야함.
B라는 회사 실력은 떨어져도 실력있는 회사보다 돈을 쓸어 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