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선거 완주가능!

jnj012 작성일 20.04.12 12:29:36
댓글 11조회 1,275추천 14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후보에 대해 미래통합당 윤리위원회가 제명이 아닌 '탈당 권유'를 의결하자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한심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10일 경기 동두천연천 후보지원 유세에서 기자들과 만나 "통합당 총선을 지휘하는 사람으로서 그 사람을 통합당 후보로 인정하지 않는다"며 "지역 유권자께서 현명하게 판단해주실 거라 믿는다"고 했다.

이날 아침?KBS?에 출연해 "(차 후보가) 과거에도 막말을 한 적이 있으니 공천관리위원회가 그런 것을 다 고려해서 결정을 했어야 했다"며 "아마 당이 순차적으로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제명 의결을 낙관했던 김 위원장이 당 윤리위로부터 뒤통수를 맞은 셈이다.

전날 "이건 말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문제가 아니다. 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은 것"이라며 대국민사과를 했던 김 위원장의 수습 노력도 허사가 됐다.

반면 차 후보는 윤리위 결정에 크게 반색했다. 차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래통합당 후보로 선거를 완주할 수 있게 됐다"며 "윤리위의 현명한 결정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는 "바로 선거운동을 시작하겠다"며 "후원금도 부탁드린다"고 했다.

당 윤리위가 차 의원에 대해 의결한 '탈당 권유'는 '제명'보다 한 단계 낮은 처분으로, 권유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안에 탈당하지 않으면 제명된다. 총선 일까지 닷새가 남아 차 의원은 통합당 당적을 유지한 채 완주할 수 있게 됐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2/0002129967

그래서 민주당말고 정의당말고 기타 다른당말고 이런놈들을 지지하라고?
jnj012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