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치색깔이란 것에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려봐요!

미음비읍 작성일 20.07.10 19:14:44
댓글 4조회 796추천 5
안녕하세요. 우선 글에 앞서서, 저는 한창 이슈되고 있는 어떠한 사건들에 대해서도 언급할 생각이 없다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성향차이로 인한 분쟁은 혹여나라도 안 일어 났으면 좋겠어요~

최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정치성향의 이유(?)에 대해 궁금증이 많은 일반인 입니다. 주변의 친구들 밑 지인들을 보면 몇몇은 정치성향이 뚜렷한 친구들이 보입니다. 좌우 성향 관계없이요.

저같은 경우는 딱히 크게 이슈되는 사건과 정책이 있어도 자란환경을 토대로 판단하고 이번건 어느쪽에서 못했고 잘했고를 판단 하는 거 같아요. 특정입장을 떠나서요. 물론 그건 말 그대로 그냥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판단일 뿐입니다. 정답도 아니구요. 한마디로 저를 제가 봤을때 사전적의미가 정확히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회색분자(?)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해요. 그저 제 개인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도덕적으로 바르게 살자고 생각하면서 삽니다. 그런데 한번은 그런일도 있더군요.

남자끼리 모여서 술먹으면 무슨이야기들 하겠습니까 술 여자 인생 정치 이런이야기 밖에 더하겠나요. 그런데 정치이야기 나오면
제친구 두놈은 둘다 성향이 많이 달라요 ㅋㅋ 둘이 티키타카 하는 거 보면 나름 재밌는데 한날은 친구놈 중 하나가 저에게 그러더군요. 너는 그래서 도대체 누구편이냐. 어디가 맞다고 생각하냐.
왜 동조 안하냐 너는 정치에 관심이 아예 없는거 같다. 라구요.

여기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제가 친구한테 물어봤죠. 나한테 니가 그렇게 이야기 하는건, 네가 맞고 옳기 때문에 그런 질문을 하는 거냐? 그렇다고 합니다. 한번더 질문했습니다. 그러면 옳은 걸 주장한다고 치자. 난 너에게 반대한적도 있지만 찬성한 적도 있다. 그냥 그거 뿐이다.

왜 그런데 반대한적도 있다는 이유만으로
성향이 다르다? 아예 정치색이 다르다 혹은 생각을 모르겠다. 느낌으로 이야기를 하느냐.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걸 하는데 거기에 동조하지 않는다고 해서 섭섭하거나 서운한 티 혹은 적대감을 드러낸다면, 그건 과연 옳은 일인거냐? 이런말을 했습니다.
술자리라 더이상 뭐 이런 이야기들은 하지 않았어요.

저보다 인생 더 많이 사신 분들 이니까 한번 여쭤보고 싶었어요.
정치 이념을 떠나서 흔히들 생각이 특정한쪽으로 뚜렷하신 분들
도 분명히 있지 않습니까. 이런 성향을 가진 이유가 무엇인가요?

결국 진짜 솔직하고 적나라하게 이유가 자기 밥그릇과 인생을 사는데 이익이 되기 때문에 그런건지, 아니면 정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건지, 그렇다면 왜 중간쯤 있는 사람들에겐 때론 적대적인건지 그 근본적인 이유가 궁금해요.
두서없는 문맥과 난독스러운 느낌이라 죄송합니다 ㅠㅠ 설명하기가 참 어렵네요 제 머릿속의 궁금증이

더운데, 다들 더위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_ _ )
미음비읍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