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지인이랑 큰 논쟁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알기쉽게 각자의 논지를 정리하자면
(제 의견)
(지인 의견)
A. 의견1 에 대한 반박 - 거리두기를 풀어버리는건 백신을 못맞는 기저질환자들을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정책
B. 의견 2에 대한 반박 - 자영업자들의 경우 업종을 변경해서라도 버티면 된다.
(제 의견)
3. 자영업자들의 업종변경을 너무 쉽게 말한다. 그게 가능한건 극히 일부이고 그 또한 커다란 리스크 감수이다. 코시국에서의 생계유지에 대해 현실감각이 없는것 같다. 게다가 대체 언제까지 기다려야되느냐?
(지인 의견)
3에 대한 답 - 지금 AZ등 부작용 없는 백신 3상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하니 그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제 의견)
3상 단계면 접종까지 한참이 걸린다. 내년 이맘때까지 또 기다려야한다는 말인데 그 사이 자영업자들 다 죽는다.
=========================================
지인은 현실감각이 없는 발언이라는 제 표현에 화가 크게 났고 계속 백신의 부작용을 강조합니다.
물론 제가 틀렸을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짱공엔 다앙한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모여있고 생각이 깊으신 분들이 많으니, 올바른 의견의 표본으로 적절하겠다 싶어 그 반응을 지인에게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글에는 지인으로 써놨지만 굉장히 가까운 관계의 사람이라서요..
제 말은 안들으니 다수의 의견을 접해서라도 어디가서 욕먹는 발언 안하도록 현실을 인지했으면 좋겠는 마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