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뉴스 리포트 2023 한국

원기옥고양이 작성일 23.10.20 12:51:05
댓글 2조회 8,213추천 8
397fe5c578fb3fc22ee81ef098475ffd_296154.png

CHANGING MEDIA (구글번역)

 

한국의 뉴스 소비는 주로 뉴스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온라인 포털은 물론 인쇄 매체를 통한 경쟁력 있는 방송 부문

시간이 지날수록 영향력이 약해집니다. 소셜 비디오 유튜브 등 플랫폼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뉴스를 발견하고 소비하는 데 중요합니다.

 

1867ec4a886678a629f5e4345923d96a_753704.png

TRUST (구글번역)

 

뉴스에 대한 한국인의 신뢰도는 응답자의 28%에 불과할 정도로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그들은 '대부분의 뉴스를 대부분 신뢰한다'고 말합니다.

가장 신뢰받는 개인 뉴스 브랜드는 대한민국 공영방송 중 하나인 MBC였습니다.

전년 대비 상당한 증가. 이는 다른 주요 방송사에서도 이어졌습니다.

YTN, KBS, SBS, JTBC 등이 대표적이다. 대부분의 주요 신문은 신뢰도가 낮습니다.

 

조중동33~39% 신뢰도를

MBC, KBS, SBS, YTN, JTBC52~58% 신뢰

이거 어디서 많이 본거 같습니다만…

 

957d0186340165645733c2a42638a9a4_359054.png

 

원기옥고양이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