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ING MEDIA (구글번역)
한국의 뉴스 소비는 주로 뉴스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온라인 포털은 물론 인쇄 매체를 통한 경쟁력 있는 방송 부문
시간이 지날수록 영향력이 약해집니다. 소셜 비디오 유튜브 등 플랫폼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뉴스를 발견하고 소비하는 데 중요합니다.
TRUST (구글번역)
뉴스에 대한 한국인의 신뢰도는 응답자의 28%에 불과할 정도로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그들은 '대부분의 뉴스를 대부분 신뢰한다'고 말합니다.
가장 신뢰받는 개인 뉴스 브랜드는 대한민국 공영방송 중 하나인 MBC였습니다.
전년 대비 상당한 증가. 이는 다른 주요 방송사에서도 이어졌습니다.
YTN, KBS, SBS, JTBC 등이 대표적이다. 대부분의 주요 신문은 신뢰도가 낮습니다.
조중동은 33~39% 신뢰도를
MBC, KBS, SBS, YTN, JTBC는 52~58% 신뢰
이거 어디서 많이 본거 같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