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선거 이긴 건지 진 건지 헤깔리시죠? 그럴땐 계란판을 보시면 됩니다. 아주 초상집이죠?
한가지 물어봅시다. 200석 당선 아니면 총선 진겁니까? 범민주 190석 이상은 엄청난 겁니다. 계란판 조차 야당 압승 여당 참패라고 1면에 실었는데 뭐가 아쉽나요?
워낙 굥빠가가 정치를 개판으로 해서 그렇지. 애초에 조국혁신당 돌풍 아니었으면 민주당 단독으로 이정도 결과 내기도 힘들었습니다. 지민비조가 제대로 먹혔다고 봅니다. 굥빠가 쥴리 한뚜껑이가 똥볼을 하도 차서 조국 아니었어도 무조건 민주당이 압승했을 거다? 진짜 한가한 소리죠. 나팔국이란 말이 괜히 있겠습니까?
그리고 200석을 넘기면 뭐가 좋은데요. 우리가 원하는 탄핵, 개헌을 맘대로 할 수 있어서? 냉정하게 생각해 봅시다. 민주주의 정치란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경쟁하고 화합하면서 국가의 안녕을 위하는 정치를 하는 것입니다. 굥빠가가 검찰권력을 남용해서 무소불위 정치를 한다고 우리가 욕하고 있는데 200석 넘어서 이번에는 이쪽에서 마음대로 해버린다? 그것도 내로남불 아닌가요?
어쨋든 역사상 최초로 민주당이 야당으로서 단독 과반을 넘긴 선거입니다. 우리가 원하는대로 쌍특검 재개와 탄핵 열차는 출발할 거니까 자꾸 김새는 소리들 하지 마시고 승리에 기뻐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