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드리는 한지 플릭의 바르셀로나에서 핵심 선수 중 한 명으로, 이번 시즌 훌륭한 출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다.
21세의 미드필더는 건강한 상태로 출전 가능한 경우 꾸준히 카탈루냐의 최고 선수 중 한 명으로 활약해 왔으며, 현재와 미래를 위한 팀의 핵심 멤버 중 하나이다.
따라서 바르사는 페드리의 현재 계약이 2026년에 만료된다는 것을 고려하여 오랫동안 클럽에서의 그의 미래를 확보하고자 한다.
문도 데포르티보는 페드리 역시 바르사에서 오래 뛰고 싶어하며, 이에 따라 계약 갱신 작업이 이미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선수와 클럽 모두가 앞으로도 수년간 협력 관계를 지속하기를 원한다고 한다.
이는 이번 주 초에 바르사의 스포츠 디렉터 데쿠가 이미 언급한 내용이다.
하지만, 해당 보도는 두 당사자 간 합의가 이루어지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바르셀로나는 선수와 선수의 측근에게 분명히 의도를 전달했고, 라포르타 회장이 선수의 가족들에게 직접 그 계획을 밝혔다고 한다.
페드리는 이번 시즌 바르사의 라리가 4경기에 모두 출장하여 득점도 기록했다.
21세의 그는 지금 신체적으로 매우 좋은 상태이며,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한 특별 계획이 잘 작동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