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매우 실망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주장은 경기 후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결과와 대부분의 과정이 너무 서두르고 세컨 볼을 너무 많이 잃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얼마나 다이렉트 플레이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키 큰 스트라이커를 상대로 경기하다 보면 때로는 경합에서 질 수도 있고, 세컨 볼을 대비해야 합니다. 세컨 볼이 들어올 때마다 그들은 항상 올바른 포지션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경합에서 승리하는 면에서 추진력을 얻었고 그들은 매우 잘 했고 우리는 좋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실망스러운 점입니다.
"a매치 브레이크가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말하기 어렵습니다. 모두가 다른 곳에서 돌아와서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하고 있지만, 저는 오늘 우리가 최상의 상태가 아니었을 때에도 기회를 만들고 더 나아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분명히 만족하지 못하는 경기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훨씬 더 나은 플레이를 기대하고 홈에서 지는 것은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 우리는 빨리 바꿔야 하며 그것이 초점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 노력했지만 너무 서두른 것 같아요. 공을 박스 안으로 너무 빨리 집어넣거나 너무 과하게 플레이했고, 그러면 원하는 기세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실망스러운 오후였습니다. 우리는 이런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았지만, 이를 바꿔서 이번 시즌의 나머지 기간 동안 더 나은 결과를 내기 위한 일종의 확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반 다이크는 "물론 모두가 실망하고 있고, 우리 모두가 그래야 하듯이요. 하지만 우리는 화요일이 또 다른 중요한 경기라는 점을 기억합니다.
"당신이 결과에만 집착하고 싶어한다면 역효과를 낼 뿐입니다. 우리 모두는 실망해야 하지만 몇 시간 후면 우리는 이미 회복에 대해 생각하고 화요일을 준비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사는 방식이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이지만 실망은 여전히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