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드 반 니스텔루이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임시 감독으로의 첫 마디를 전해드립니다.
레스터 시티와의 카라바오컵 4라운드를 앞두고..
“좋은 저녁입니다, 올드 트래포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두 상상하실 수 있듯이, 저는 지금 매우 복잡한 감정으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에릭 텐하흐 감독이 여름에 저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다시 불러주셨고, 맨유의 코치진에 합류한 지 몇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저에게 기회를 준 것에 항상 감사할 것입니다. 그가 떠나는 모습을 보게 되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비록 임시 감독직을 맡게 되었지만, 제가 사랑하는 클럽을 위해, 제게 맡겨진 기간 동안 팀을 이끌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어떤 역할이든 최선을 다해 팀의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결과를 뒤로 하고, 저는 올드 트래포드로 돌아와 매일 팀과 스태프와 함께 일하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이번 시즌 우린 몇 차례 우리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분명히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클럽의 모든 구성원이 힘을 합쳐 남은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이번 시즌을 반전시켜야 할 때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선수와 코치로 활동하며 얻은 경험으로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선수들, 스태프들, 그리고 서포터들이 하나로 뭉칠 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막을 수 없을겁니다.”
“다행히도 우리 편에는 시간이 있으며, 일정이 계속되기에 긍정적인 흐름을 만들어 갈 기회도 많습니다. 오늘밤 스티브 쿠퍼 감독이 이끄는 레스터 시티와의 카라바오컵 경기를 시작으로 좋은 흐름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레스터시티는 프리미어리그 팀이며, 그들은 또한 8강 진출이라는 목표를 두고 높은 동기를 부여받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는 모든 경기는 또한 우리가 이 위대한 클럽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우리 자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여름에 에릭 텐하흐 감독님의 어시스턴트로 돌아왔을 때, 그것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내가 선수로서 알고 있던 수준으로 다시 올라갈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였습니다.”
“나는 여전히 그런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과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첫 번째 단계는 우리가 승리하는 습관을 되찾는 것이며, 오늘 저녁 올드 트래포드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의 훌륭한 서포터들이 팀에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 경험해 왔으며, 웸블리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함께 싸우는 선수들을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s://www.manutd.com/en/news/detail/ruud-van-nistelrooy-programme-notes-as-man-utd-interim-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