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형님들 도움좀 주실분...

♡사쿠♡ 작성일 11.10.30 02:52:33
댓글 1조회 1,424추천 0

다름이 아니라 이쪽에 좀 무식해서 궁금한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오랫만에 아버지가 결혼식에 다녀오셔서 오랜 친구분을 만났다고 같이 오셧습니다.

그분은 공무원 생활도 하셧던분이고 머 잘나가는 분이라 하시더군요...

그런데 집앞에 우리 땅을 보시고는 무슨 곤충산업을 해보자는 둥 말을 좀하시더니 아버지랑 여기저기 준비를 하러 다니시는거 같았습니다..

오랫만에 저도 서울에서 혼자 자취를 하다가 집에 왔는데 아버지께서 "00시 농업 기술센터"라고 쓰여진 "곤충산업 종사자 신고수리 알림" 이라는 공문을 받아오셧더라구요.

주소는 우리 땅 주소로되어있고 공동으로 그 친구분과 아버지의 성함이 적혀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말씀하시길 돈한푼 안들어가고 시에서 지원금을 받아서 시작할 수 있으시다며 말씀을 하시는데..

저는 아버지께 그돈은 결국 돌려줘야하는거 아니냐 했더니 아버지 친구분께서 그렇게 받는 돈은 그냥 지원해주는거라고 갚지 않아도 되는거라고 하셧다는군요.

(80%가 그 친구분 말임) 근데 정말 무상으로 사업자에게 돈을 지원해주는것이 있는건가요??

만약 있다고 해서 돈을 받은 후 성과가 없으면 돌려주거나 사업진행에 관한 내용을 계속 신고해주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지 않나요?

지금 주소지도 저희 땅으로 되어있는데 만약 그 아버지 친구분이 지원금을 가지고 날랐다고 치면 결국 주소지로되어있는 저희가 피해를 보는것이 아닌가요?

아버지는 몸이 안좋으셔서 매일 놀고 있는게 미안하셨는지 저런말에 혹해서 무언가 진행하시는것 같은데 그 친구분이라는 사람도 뭔가 믿음이없어보이고 아버지만 매일 이리 저리 혼자 돌아다니시는데 너무 걱정이 됩니다.

그분은 10년 동안 준비한 사업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전혀 열정도 없어보이고...

잠못자고 고민하다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짱공 형님들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매일 눈팅만하닥.. 여기에뿐이 물어볼곳이 없어서 올려봅니다...꾸벅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