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의 홈페이지가 해킹되어 회원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의 개인 정보가 400만건 이상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15일 EBS의 자체 사이버 감시 시스템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정보를 확인하여 즉시 차단조치를 취한뒤 사이버 테러대응센터에 수사를 의뢰히였다고 17일 발표하였으며 유출된 정보는 2009년 12월 이전에 가입한 회원중에서 정보를 변경한 적이 있는 회원들의 개인 정보가 유출이 된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민등록번호와 신용카드 정보는 유출되지 않은 상태이며 이번 해킹은 중국발 IP로부터 심어진 악성코드에 의해 유출이 될듯 하다고 밝혔습니다.
EBS측은 혹시나 모를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회원들로 부터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사이트에 대한 정보 변경을 고지하고 있으며 정확한 피해 규모와 해킹 경로를 파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짱공유 회원님들중에 EBS 가입하신분들이 있다면 다른 사이트도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비밀 번호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짱공유 포함해서요
넥슨과 옥션이 개인 정보 유출로 논란이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EBS 마저 해킹을 당했다고 하니 우리나라 개인 정보 관리의 허술함이 여실히 들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 정보를 그렇게 허술하게 관리할 바에야 아예 정보를 받지 마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