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Shot(퀵샷)
Recipe
Brandy 1/2 Oz
Casis 1/2 Oz
Peach Liquer 1/2 Oz
Barcadi 151 1/2 Oz
No ice
Build
Brandy Glass Ignite Handling
Glass : 5 Oz Rock and Brandy Glass
Garnish : X
도수 : 약45~50도
만드는 방법
브랜디 글라스에 바카디151을 제외한 모든 술을 먼저 붓고, 맨 나중에 바카디 151을 띄어준다.(벽을 타고 잘~!!!)
라이타로 브랜디 글라스에 불을 붙이고 약간 기울여 5~8초 돌려준다
(여기서 돌려주지 않으면 글라스가 깨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5 Oz락잔에 불이 붙은 상태로 따라준다(이때 정말 이뻐요 ^^ 불을 따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ㅎㅎ)
따른 후에 브랜디 잔으로 락잔의 입구를 덮어준다.(위에 사진대로!!)그러면 불이 꺼져요 ^^..
바로 마실려면 락잔에 있는 것 그대로 마시고, 천천히 더 따뜻하게 마실려면 다시 브랜디 잔에 붓는다.
(주의 : 브랜디 잔의 테투리가 상당히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Taste & 잡담
퀵샷~!!! ^^ 독한 칵테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 칵테일입니다.
위에 레시피를 보면 바카디 151을 제외한 모든 술이 향이 너무나도 좋고 달콤한 Liquer입니다!!!(브랜디 제외)
브랜디와 카시스 둘다 모두 따뜻하게 하면 향이 더 살아나기 때문에, 더욱 맛이 좋아집니다 ^^
불을 붙일때 조심하시고 핸들링을 하실때도 역시 조심해야 합니다.
처음 만드는 분이시라면 옆에 물에 젖은 손수건은 하나 두고 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
맛은, 향기로우면서 달고 복숭아 향과 카시스(까치밥나무 열매)의 향이 어우러져 달달하기도 하면서
바카디151(75.5도의 술)의 알싸한 술맛 그리고 따뜻한 브랜디가 향을 더 돋굽니다.
(브랜디를 여기서 헤네시로 해주시면 정말 더 맛있어 져요 ^^)
여담이지만, 바카디151을 취급하실 때 정말 주의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절대로 절대로!!! 바카디 151의 병 입구에 라이타 혹은 화기를 대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스 같은 비슷한 것들이 안에 차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들은 이야기지만, 병 자체가 터져버린다고 하더군요.
저는 비슷한 실험(?)을 해봤는데 다 쓴 바카디151병 입구에 불을 켜 대어보니..............
화염방사기(?)처럼 슉하고 밖으로 나오더군요... 정말 위험합니다. 취급할때 특별히 더 주의 해주세요!!
??그건 그렇고........ 귤님 -_-? 난 이렇게 글 열심히 정성스럽게 쓰는데 왜 안줘요?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