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게시물 올렸던 사람입니다. 간단히 현 상황을 설명 드리자면,
컴퓨터 새로 부품을 사서 조립을 했습니다. 그런데 잘켜지기는 한데 갑자기 픽 꺼집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안켜지고 파워 스위치를 끄고 리셋시킨뒤 키던가 시간이 지난 뒤 켜집니다. 그런데 갑자기 픽 꺼지는 시간도 처음에는 1시간 이상 버티더니 지금은 점점 짧아져 짧으면 5분 길면 30분 정도 버팁니다.
여유분의 부품들이 없어서 스스로 확인 할 길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본체 그대로 판매처에 택배로 붙였습니다. 본체 조립 상태 그대로 주고 받았습니다.
판매처에서는 아무런 이상현상이 없었다고 합니다. 24시간이상 켜 두었고 혹시 몰라 메인보드 교체도 했답니다.
그런데 본체를 받은 뒤 집에서 해 보니 그 증상 그대로 없어지지 않고 똑같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어제 질문 했던 내용.
-현재는 컴퓨터 본체 선들 점검, 잘 끼워졌는지 다 확인했습니다.
-멀티탭 교체하여 확인했습니다.
-콘셉트 옮겨 가며 확인했습니다.
-파워케이블도 교체해 확인했습니다.
-현재 아예 다른 집에서 컴퓨터 켜볼 생각입니다. 언제 할지는 모르겠지만...
-전압이 낮아 이럴 수도 있다던데 현재 테스터기가 구하기 어려워 실험할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팬은 전부 잘 돌아갑니다. 뚜껑열어 놓고 실험했는데 발열로 이상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딱히 열받은 부분도 없습니다.
-메인보드도 현재는 이상이 안보입니다. 이상이 있다면 판매처에서 잡질 못한 것인데 교체까지 했다던데 확률이 낮아 보이군요. 트랜지스터 같은 것들도 이상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상이 있다면 A/S센터 가봐야 하겠죠.
-메인보드는 ASRock 970 Extreme3 R2.0 디앤디컴 파워는 SuperFlower SF-500P12N 82+ 입니다. 메인보드는 몰라도 파워는 가격 때문에 좀 싼걸 사긴 했지만 추천 받은 제품인데 ㅠㅠ 인증받은 파워 살걸 그랬나...
도와주세요...
추가 질문.
1. 메인보드 a/s센터가 따로 있나요? 그럼 어디로 가야 하는거죠?
2. 판매처 조질려면 어쩌죠? 자기들이 해줄 수 있는게 없다면서 배째라 식으로 나오는데 이해는 하지만 골치아파 죽겠는데 배까지 아프네요. 이것들을 확! 일단 파워를 파꿔달라 해 볼까나... 이거 반품도 되나요? 아예 좋은 제품으로 돈 더 주더라도 바꿀까나...